[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모바일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H2’가 연말을 맞아 이벤트 기간 중 출석 및 업적 달성, 선수 컬렉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말연시 꾸러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한 감독/코치 강화 확률업, 특수능력 강화 확률업 등을 실시했다.

‘블레이드&소울’이 소환사의 신규 계열 ‘환상’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는 무기, 장신구, 보석 등을 제공하는 별빛을 담은 성장 지원‘과 깨비촌에 입장에 난폭해진 도깨비들을 처치해 보상을 얻는 ‘깨비촌 도전자 입장이오!’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발동 시 기존 능력과 함께 새로운 힘을 사용하게 해주는 신규 시스템 ‘영혼 각인’과 영혼 각인을 성장시킬 수 있는 새 던전 ‘영혼의 사원’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같은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높이고, 파워 게이지 획득량을 올리는 리더 스킬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B. 제니’를 추가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주무기 철퇴 ‘샛별’과 보조 무기로 방패 ‘크라툼’을 사용하며 친위대 영령에 명령을 내려 공격하는 신규 클래스 ‘노바’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화이트스콜, 해양중계소, 프로즌시티 등의 폭파미션 맵과 클럽나이트, 골든아이와 같은 탈취미션 맵이 랭크전에 새롭게 추가된 ‘랭크전 2020 특별시즌’을 업데이트했다.

라인스튜디오 – 네이버 웹툰과의 제휴를 통해 웹툰 ‘여신강림’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을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RPG ‘아키에이지’가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기존 서버 이용자도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서버 ‘모르페우스’를 오픈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전자기장을 자유자재로 바꿔 상대를 가까이 당기거나 멀리 튕겨내는 능력을 사용하는 신규 용병 ‘마그네틱’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검사 계열의 신규 2차 클래스 ‘크루세이더’와 3차 클래스 ‘팔라딘’, 프론테라 서북쪽에 위치한 신규 지역 ‘글래스트 헤임’, 최대 3개 길드가 한 팀을 이룰 수 있는 동맹 시스템 등의 내용을 담은 에피소드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2루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디온’과 슈퍼스타 트레이너 ‘다프네’를 추가하고, 나만의 선수 육성에서 훈련 시설 레벨 업 조건도 개선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가 스나이퍼 라이플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며 중장거리에서 적들을 제압하는 9번째 신규 캐릭터 ‘이나비’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올 한 해 한국 프로야구를 결산하는 방송 프로그램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 B하인드’를 25일날 방영한다고 발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서울대학교 공익산업법센터와 공동으로 이론적 관점에서 자율규제에 대해 살펴보고, 인터넷 산업과 게임산업에서의 자율규제 동향에 대한 분석 후, 자율규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제4회 GSOK 포럼 IT산업과 자율규제’를 개최했다.

넥슨 – 지난달 선보였던 게임 콘텐츠 축제 ‘네코제9’의 여러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지난 5월부터 시작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의 기록들을 담은 총결산을 선보였다.

유니티 – 모바일 메신저 ‘스냅챗’을 개발한 개발사 스냅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유니티의 인앱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의 광고 공급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스냅 키트를 통해 스냅의 기술을 게임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NHN –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국내 에너지 관련 업계의 성과와 혁신을 이끌어낸 유공자 및 기업을 선정하는 ‘2020 한국에너지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