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웹툰 '금갑도룡' 카카오페이지 통해 25일부터 공개

[게임플] 위메이드의 대표 게임인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이하 금갑도룡)이 25일(금)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툰 ‘금갑도룡’은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VR(가상현실) 게임 속 최강 보스 몬스터와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판타지 퓨전 무협 웹툰이다.

특히, 이번에 웹툰으로 선보이는 ‘금갑도룡’은 국내 유명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의 웹툰 제작팀 ‘정글 스튜디오’의 작가 그린비와 블랙솔트가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며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웹툰보다 먼저 연재됐던 웹소설 ‘금갑도룡’은 무협 소설 작가로 유명한 알려진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해 화제를 모았으며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무협 장르 랭킹 2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끈 바가 있기 때문에 웹툰 또한 충분히 인기를 끌어낼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위메이드는 웹툰 ‘금갑도룡’ 공개를 기념해 12월 25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작품을 감상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21년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웹툰과 웹소설을 구독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모바일게임 ‘미르4’ 아이템을 선물하고, 구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미르4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웹소설과 웹툰의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시장까지 이어가 지속적으로 IP 라이선스 확장 사업에 박차를 가해 미르의 전설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