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최고 레벨 300 확장, 최대 데미지 제한 해제 및 메소 소지량 증가, 신규 지역 ‘신의 도시, 세르니움’ 등을 추가하고 새로운 이벤트들을 선보이는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을 업데이트했다.

‘던전앤파이터’가 간식대장과 제휴를 맺고 22종의 인기 간식 및 인게임 보상을 함께 담은 ‘던파 간식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서든어택’이 겨울 대규모 캠페인으로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로드맵을 공개하고, 이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한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했다.

‘엘소드’가 2년 만에 추가되는 열네 번째 신규 캐릭터 ‘노아’를 업데이트했다. 노아는 시클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각성 추가 효과를 얻는 ‘월광’과 부활 시 추가 효과를 얻는 ‘회귀’를 이용해 전투를 펼친다.

‘바람의 나라’는 접속 시간, 레벨업 등 다양한 임무와 김장하기, 달고나 쪼개기 등 미니 게임 등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백두대란’ 이벤트를 시작했다.

‘아스가르드’가 델크레비스 지역에 신규 보스레이드를 추가하고, 3개의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버튼 조합’ 기능, 새 화폐 ‘젬’, 직업 밸런스 조정 등을 도입한 ‘R:EVOLUTION’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마비노기’는 에린 각지에 발생한 별의 파편을 모아 만들어진 신규 장비 ‘스타더스트’의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학회 후원 퀘스트를 추가했다.

‘클로저스’에 특수 관을 주 무기로 사용하고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주변 사람들을 구하려 하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신규 캐릭터 ‘루시 플라티니’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탈리온’에 100레벨 달성 이후 추가로 성장할 수 있는 ‘초월 레벨’과 승부사 잭, 배신자의 갑옷, 마르코시아스 등 3종의 필드보스가 등장하고 PvP가 가능한 신규 지역 ‘심연에 물든 협곡’ 등이 업데이트됐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테라: 엔드리스워’가 보유한 영웅을 사용해 다른 이용자들과 대결을 벌이는 신규 콘텐츠 ‘아레나’를 추가했다.

콘솔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을 PC버전으로 구현한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가 한국, 홍콩, 대만,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주사위의 신’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랜덤으로 출현하는 미션을 수행해 점수를 높여 통행료를 증가시키는 신규 콘텐츠 ‘뮤지컬 스타G’와 보유한 아이템에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 월드’에 3종의 쿠키들과 함께 마녀의 수하들을 물리치는 신규 콘텐츠 ‘배틀 모드’를 새로이 도입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가 라그나 브레이크 기간 동안 최고 레벨의 보스에 도전할 수 있는 싱글 레이드 콘텐츠 ‘라그나 버스트’와 카두케우스, 요나 등 신규 차일드를 얻을 수 있는 정규 레이드를 실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슈퍼 액션 히어로’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신규 가면 ‘겨울정령’, ‘루돌프’와 흔한남매의 캐릭터를 활용한 가면 2종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 모바일 RPG ‘붕괴 3rd’는 격투기와 창술을 조합해 싸우는 듀란달의 s급 슈트 ‘데아 앵커’를 추가하고, 피겨스케이팅 선수 ‘예브게니아 메드베데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 –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가 신규 챔피언 ‘리븐’, ‘조이’, ‘빅토르’와 함께 결투장에 소환된 후 ‘생성된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추가 능력치를 영국적으로 얻은 새 키워드 ‘증강’을 도입한 확장팩 ‘우주 창조’를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에 신규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모드, 무기들이 추가되고 워존에도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되는 출시 이후 첫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층이 다른 신규 던전 ‘메테오스의 탑’과 전투 콘텐츠 ‘스팟 쟁탈전’의 점령 지역 및 4종의 새로운 서번트가 추가됐다.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21일까지 총 5일간 파이널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이 월드맵과 미니맵에 길드원의 위치 정보가 표시되도록 확장하고, 근접 캐릭터들의 직업 밸런스 변경 등을 진행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4’가 최신 에피소드 와노쿠니의 캐릭터 3명을 플레이할 수 있는 유료 DLC ‘캐릭터 팩 제3탄: 와노쿠니 팩’을 발매했다.

넷마블 – 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팀을 이뤄 실시간으로 대결을 펼치는 모바일 신작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가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다.

‘모두의 마블’에 같은 색상 보드판 위에 있는 랜드마크를 하나로 합쳐 ‘머지랜드’로 만들 수 있는 신규 맵 ‘머지랜드’를 추가하고, 매 주말마다 개최되는 새로운 리그 ‘주말 최강전’을 도입했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가 베이스 레벨 100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일루전 던전 ‘일루전 오브 문라이트’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에 레이드 던전 ‘보스 침입’의 신규 보스 몬스터 ‘진영 파괴자’를 추가했다. 또한, 보석 및 시련의 폭풍 던전을 확장하고 비경 던전에 멀티-고급 모드를 업데이트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웹젠]

#기타 소식

웹젠 –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이 코로나19에 대응한 맞춤형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활발한 코딩교육 사회공헌사업을 펼쳤다.

EA코리아 –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는 아이돌 ‘화사’가 자신의 심과 함께 등장하는 뮤직비디오의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미호요 – 버추얼 캐릭터 ‘루미’를 활용한 월페이퍼 애플리케이션 ‘N0va Desktop’이 18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위드 – 양호한 영업실적을 시현함에 따라 주주들에게 이익환원 및 주주중시 경영의 일환으로 현금 배당을 계획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