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NEO', 메이플스토리M '더 비기닝'으로 대격변 예고 '어메이징 퍼포먼스 기대'

[게임플] 넥슨의 대표작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7일을 시작으로 총 3번에 걸쳐 겨울 업데이트 'NEO'를 진행하고 같은 날 '메이플스토리M'은 완전히 새롭게 돌아온다는 '더 비기닝' 슬로건 아래 국내 서비스 4주년 중 가장 큰 규모의 업데이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린 상위 레벨 콘텐츠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최대 대미지 제한, 최대 메소 제한 등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제한을 해제한다.

무엇보다 최대 대미지 제한 해제에 관심이 쏠렸다.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는 최대 100억까지 대미지를 발산할 수 있다. 최상위권 이용자들의 경우 스펙을 아무리 높여도 최대 대미지 제한에 걸려 그 스펙을 100% 발휘할 수 없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통해 테스트 서버 기준 최대 1,500억까지 대미지 상한선을 대폭 확장할 계획이다.

다만, 이용자들 사이에선 대미지 상한선 해제로 파워 인플레이션이 더욱 커질 거라는 우려를 어떻게 해소할 지도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중위권 이용자들도 기존 최대 대미지 상한선인 100억 조차 도달하지 못한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그 일환으로 메이플스토리는 250레벨까지 적용되는 '극성비' 지원과 아케인리버 지역에서의 경험치 획득량을 상승시켜 기존 최대 레벨인 275레벨까지 보다 빠르게 도달할 수 있게 도왔는데, 추가로 어떤 조치가 적용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신규 지역으로는 26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세르니움'과 27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호텔 아르크스'가 등장한다. 고대 신의 성지로 불리는 '세르니움'과 황량한 사막에 놓인 낡은 호텔을 배경으로 한 '호텔 아르크스'는 서로 다른 매력을 갖춘 지역이라고 예고해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기대감이 높다.

약 1년만에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을 선보인다. '카인'은 노바족 궁수로 활 '브레스 슈터'와 상처입은 적을 처리하기 위한 근접 무기를 다루는 캐릭터이며 일반적인 궁수와는 차별화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이용자들 사이에선 지난 1월에 출시된 '아델'이 뛰어난 유틸성으로 기존 전사 직업과 차원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궁수 이용자들도 카인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다.

아울러, 1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비로운 공간 '네오 캐슬'을 오픈한다. 다양한 미션들과 미니게임을 통해 특별 코인 '네오 스톤', '네오 잼', '네오 코어'를 지급하며, 누적된 특별 코인은 강화·성장, 치장성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3종의 신규 코인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성장 효율을 높이는 성장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최대 레벨을 250까지 확장, 200레벨까지는 경험치 감소를 통해 성장 속도를 가속화한다.

고레벨 이용자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경험치 전문 사냥 콘텐츠 '아케인포스 필드'가 등장하는 동시에, 200레벨 이상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도 추가된다.

무엇보다 관심을 사로잡은 요소는 5차 전직이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32종 전 직업을 대상으로 5차 전직을 통해 획득 가능한 '5차 스킬'을 선보이고 신규 월드 '아케인'과 5차 전직 캐릭터만 도전 가능한 군단장 '아카이럼'을 추가한다.

'아카이럼'은 까다로운 공격 패턴을 보유한 강력한 군단장으로, 클리어에 성공할 경우 레전더리 등급의 '도미네이터 펜던트' 제작이 가능한 '태초의 정수' 등의 재료 아이템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메이플스토리M은 보다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버닝 혜택을 제공한다. 1월 4일까지 신규 월드 '아케인'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3~100레벨까지 성장시키는동안 1레벨업 시 +2추가 레벨업 혜택을 부여한다.

한편, 이번 겨울 새롭게 게임에 가입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이용자 그리고 업데이트 사전등록 신청자들은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를 눈여결 볼 필요가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3월 10일까지 기간에 따라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200레벨까지 1 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적용, 도달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2월 25일까지 열리는 'NEO 버닝 월드'에서는 플레이어에게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인 '버닝' 스킬이 상시 제공하고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포스 +1성 강화권(~24성)'과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 '잘자냥 펫 상자', 소장 가치가 높은 치장성 아이템 '더 비기닝 전용 명찰 반지' 등 총 12종의 아이템으로 서비스 이래 최고 규모의 보상이 담긴 '더 비기닝 상자'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오랜 기간 서비스를 지속해 오면서 대규모 업데이트마다 어메이징 퍼포먼스를 자랑한 바 있는데, 이번 겨울 메이플스토리M도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 만큼 PC·모바일 동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