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픽셀]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파이널 CBT에 참여할 당첨자를 발표하고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CBT 당첨자들은 개별적으로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CBT 참여 방법이 안내된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PVE 콘텐츠 ‘차원홀’에 ‘호울’과 ‘그림리퍼’의 2차각성을 실시할 수 있는 신규 차원 ‘칼데론’을 새롭게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코어 보관함 최대 수량 증가, 투수 및 타자 폼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피파 모바일’에 차범근, 차두리 해설위원과 양동석 캐스터의 한국어 해설을 추가하고, 국적별로 팀을 나누고 플래티넘 선수로 구성된 ‘FUTMAS’ 클래스와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활약한 선수들로 구성된 ‘UCL’ 클래스 등을 업데이트했다.

엔트런스 – DK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이 15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스킬로 물리 공격력을 높여 적을 공격하거나 필살기 ‘드래곤즈 엔드 피스트’로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 신규 캐릭터 ‘카야’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규 이벤트 ‘크리스마스 2020 홀리 삼바 나이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가게 종업원인 인형을 대신 탐험 보내는 ‘인형 파견’과 마법석 및 랜덤 마법 수정 결합과 분해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정식 서비스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타 소식

넵튠 – 투자를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로 큰 흥행을 만들어낸 자회사 님블뉴런에 100억 규모 무보중 사모 전환사채를 취득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 – 중소 게임사들의 원활한 비즈니스 매칭을 돕기 위해 실시한 ‘2020 SPP: Game’이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진행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게임산업을 비롯한 IT산업 자율규제에 대한 중요성을 논의하고 정부규제의 역차별문제, 스타트업 문제 등 자율규제 확산을 위한 ‘제4회 GSOK 포럼’을 2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국제표준화기구의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을 게임 기업에선 최초로, 국내 기업 중에선 두 번째로 받아냈다고 발표했다.

이상헌의원 –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 및 해외 게임사 국내대리인 지정, 불리한 규제 정비, 사행성 조장 방지 등의 내용을 포함한 ‘게임법 전부개정안’을 대표로 발의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음악 전문 채널 딩고를 통해 게임 OST 경연 프로그램 ‘띵곡가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경연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면 던파의 새로운 OST 밴드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11월 진행한 온라인 행사 ‘네코제9’를 통해 판매된 ‘수제공방 카트라이더 슬리퍼’, ‘한정판 크리스마스 키트’의 판매 수익금과 ‘방구석 경매’ 수익금을 전액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기부했다.

넷마블 –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