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 23일 업데이트될 예정인 소환사의 신규 각성 ‘환상’과 새로운 영웅 던전 ‘검은 바람 동굴’의 정보를 공개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길드원들이 힘을 합쳐 보스를 공략하는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장비들을 본인이 원하는 장비로 변경할 수 있는 ‘장비 변경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레이븐’에 최대 3개의 성주길드가 연합을 이뤄 외성 지역과 본성을 방어하고, 나머지 이용자들이 본성을 공략하는 신규 콘텐츠 ‘혁명전’과 새로운 장비 ‘에일라 팔찌’를 업데이트했다.

NHN – 말판 위에 배치된 아이템을 활용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말을 3번 잡히면 사용할 수 있는 ‘찬스’ 기능이 도입된 보드게임 ‘신윷놀이2’가 14일부터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가 지난 12일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해당 행사에선 가족이 함께하는 OX 퀴즈, 마인드 매칭 카드게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가족 내 건강한 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제공했다.

선데이토즈 – 매년 연말마다 전체 구성원들이 참석해 사업 및 경영성과 내년 사업 계획 등을 발표하는 자리였던 ‘선데이토즈 송년회’가 온라인으로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 내 몬스터들의 모습을 담아낸 크리스마스 기념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보리탄산음료 맥콜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맥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콜드워’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총 3종의 게임으로 진행한 이벤트 대회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의 쑤산시장팀과 JGJ팀과의 결승전에서 쑤산시장팀이 승리를 거두며 마무리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신작 ‘쿠키런: 킹덤’이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및 SNS을 통해 게임에 참여한 성우들의 목소리가 담긴 영상을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의 첫 시즌 토너먼트의 플레이오프에서 한국의 ReRoll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슈퍼플레이’가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상 아이돌 ‘K/DA’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낸 ‘K/DA ALL OUT’라인의 판매를 시작했다.

성남산업진흥원 – 한국e스포츠협회와 공동으로 ‘성남 게임 비즈니스 아카데미’가 28일 시작을 앞두고 14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e스포츠 및 게임 분야 실무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8주에 걸쳐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스쿨과 함께 진행한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 ‘청강크로니클 2020’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작품들은 스토브 인디 인큐베이터 페이지에 전시돼 자유롭게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2020년도 게임물전문지도사의 교육 활동 성과와 우수 지도사례를 공유하고, 2021년도 운영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2020 게임물전문지도사 성과공유회’를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게임문화재단 – 성남시와 체결한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성남산업진흥원에 시민 대상 게임과몰입 예방 상담,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등 다양한 교육사업 및 행사를 추진하기 위한 성남게임힐링센터를 개소했다.

NHN – 그룹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외부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가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