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모바일 RPG ‘사커스피리츠’가 단일 덱으로 총 12라운드의 미션을 클리어하며 돌파하는 신규 콘텐츠 ‘별의 미궁’과 실제 경기에서 활용하는 주요 스킬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바일 신작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는 게이머들이 함께 파티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는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 2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원거리 직업 ‘격사’, 새로운 세력전 ‘영기 골짜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레어 스킬을 강화하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 ‘벨트’을 이용할 수 있는 2차 각성을 도입하고, 클래스 밸런스 조정, 커스텀 전장 모드에 전장 추가, 신규 코스튬 ‘윈터가디언즈’를 업데이트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에 포격 무기 ‘트윙클 피날레’를 사용해 자신보다 큰 적을 제압하는 헤일리 메이지의 초극 ‘샤이닝 마제스티’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3의 네번째 신규 지역 ‘용의 계곡’과 새 월광 영웅 ‘오퍼레이터 세크레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에 금속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을 지닌 153번째 신규 챔피언 ‘렐’을 본서버에 적용하고, 다가오는 이벤트 대회 ‘2020 LoL 올스타전’에서 투표로 선정된 LCK 선수들이 플레이할 챔피언을 선정하는 투표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 모바일 RPG ‘디버스 오더’가 12일부터 14일까지 2차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엘리온’이 현지시각으로 10일 북미, 유럽 지역에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2021년 글로벌 서비스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고 발표했다.

SIEK – TGA를 통해 공개된 PS5 신작 ‘리터널’이 2021년 3월 19일 출시를 앞두고 PS 스토어로 다운로드 버전 예약주문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기타 소식

넷마블 –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부모와 자녀가 게임을 매개로 함께 놀이하고 가족문화를 만들어보는 ‘온라인 게임소통캠프’를 12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엑스쓰리게임즈 – 2019년 모바일 게임 ‘로한M’을 플레이위드를 통한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온 엔엑스쓰리게임즈가 미래 지향적인 게임 개발사가 되기 위한 회사의 목표를 담은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공개했다.

조이시티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로부터 모바일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4,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2’의 4강을 12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코로나19로 감염병으로 인한 혈액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을 통해 단체헌혈을 진행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학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게임이용 지도역량 강화, 청소년들의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학부모 및 학생 대상 비대면 쌍방향 원격교육을 실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