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들이 집중된 사북 1서버의 전투력 순위에 관심 집중

[게임플] 위메이드의 모바일 게임 ‘미르4’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용사티비에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하는 영상 ‘어서해! 미르4는 처음이지?’의 3화를 업로드했다.

‘어서해! 미르4는 처음이지?’는 CM윤영이 게임 내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이나 영상을 시청한 사람들에게 게임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소식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미르4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등록되고 있는 영상이다.

이번 3화에선 미르4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일주일이 지난 시점인 1일을 기준으로 각 서버별 전투력 순위를 공개했는데, 전투력이 곧 강함을 뜻하는 미르4에서 전투력 순위는 상위권 이용자들의 자존심이었다.

그중 가장 많은 사람이 몰려 치열한 순위 다툼이 예상됐던 비천 1서버, 유명 유튜버나 스트리머가 모인 사북 1서버, 한 문파가 1위부터 5위를 차지한 사북 3서버 등 전투력 순위만 봐도 각 서버별 특징을 알아볼 수 있었다.

특히, 사북 1서버의 경우 1위부터 4위까지 전부 인플루언서들이 차지하는 모습이 두드러졌다. 랑쯔가 1위를 차지하고 그 뒤를 이어 난닝구, 지호아재, 원재가 순서대로 2위부터 4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현재 전투력 순위를 살펴보면, 원재가 1위를 탈환하고 난닝구와 지호아재, 랑쯔가 다소 밀려난 모습을 보여주면서 치열한 전투력 랭킹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사북 1서버의 전투력 순위를 보여준 다음 CM윤영은 난닝구에게 직접 통화를 시도한 다음 랑쯔와 결투를 펼친 것을 봤다고 이야기하며 난닝구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자신이 만든 문파를 홍보해달라는 CM윤영의 대화로 재미를 자아냈다.

각 서버의 전투력 소개가 끝난 다음 CM윤영은 이어서 곧바로 전투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희귀 장비와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꿀팁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곧바로 핵심 재료인 ‘청룡조각상’, 고룡의 증표’ 및 ‘고룡의 무공 증표’의 획득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자문자답방식으로 소개했다.

해당 아이템들은 사냥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정 개수를 모아 특정 NPC를 찾아갈 경우 청룡 조각상은 무기 제작에 필요한 핵심 재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고룡의 증표와 고룡의 무공 증표는 ‘고룡의 희귀 장비 상자’, ‘고룡의 희귀 비급 상자’로 교환해 캐릭터의 전루력을 크게 높이는 것이 가능해지는 만큼 꾸준히 시간을 투자하면 강해지는 것이 가능하다.

설명이 끝난 뒤 CM윤영은 어떤 방식으로 얻고 사용하는 건지 이해시키기 위해 하홍일 커뮤니티 팀장의 부연 설명과 함께 직접 청룡조각상을 모으고 희귀 장비를 모으는 모습을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다.

하홍일 팀장은 토벌, 보스토벌, 비정봉, 문파원정을 통해 청룡조각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CM윤영이 모은 청룡조각상으로 제작상인 ‘담표’를 통해 청룡보합상자를 제작한 다음 봉인을 해제해서 얻은 재료를 사용해 희귀 무기를 제작하고 강화를 시도해 전투력을 높여갔다.

이후 강화 시도시 실패하면 장비가 사라질 수 있는 6강 도전을 눈앞에 두고 CM윤영이 하홍일 팀장에게 대신 강화를 부탁했으나, 대실패하며 장비가 사라지는 모습과 함께 영상을 마무리했다.

이처럼 용사티비를 통해 서버별 전투력과 캐릭터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장비 제작 방법을 소개하는 등 게임에서 도움되는 정보를 계속해서 업로드하는 미르4가 다음에는 어떤 정보들로 이용자들을 도와줄 것인지 이후 영상들도 기대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