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신작 ‘엘리온’이 10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패키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닉네임 선점 및 캐릭터 사전 생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베스파 –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에 자신이 보유한 모든 영웅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신규 동반자 시스템 ‘레이더’를 추가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현재 많은 이용자들이 머물고 있는 40레벨 전후의 성장과 전투에 초점을 맞춰 사냥 난이도 하향, 가방 확장, 다양한 보상과 이로운 효과로 사냥을 돕는 ‘사르마티의 임무 수행서’ 등이 추가되는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탐정복’과 함께 날아다니며 타깃에게 레이저를 발사하는 ‘기가슈트 부스터’, 스킬 사용 시 전방으로 검기를 발사하는 ‘대모달 갑옷’ 등 새로운 장비 2종을 업데이트했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는 연말 시즌을 맞아 적이 던지는 눈덩이는 피하고 적에게 눈덩이를 맞추는 신규 모드 ‘눈싸움 모드’와 유럽 시골 마을의 겨울 풍경을 담은 무기 스킨 ‘윈터원더랜드’를 추가했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 특정 장수에게 착용할 경우 특수 속성을 부여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전법’과 조조, 제갈량, 주유, 좌자 등 적색장수의 한계돌파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는 1군 모든 선수에게 버프를 제공하고, 특수능력으로 구단 전력을 상승시키는 능력을 지닌 신규 시스템 ‘감독’과 함께 NC 해커, 두산 플렉센 등 10명의 투수를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선보였다.

‘블레이드 앤 소울’이 소환사의 신규 각성 계열 ‘환상’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작은 눈공을 성장시키고 분해해 의협단 쾌속 성장부적, 천부 해방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겨울에 찾아온 눈냥이의 눈누냥냥’ 이벤트를 실시했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최대 32명이 참가해 대결을 펼치는 신규 맵 ‘헤이븐’과 높은 위치에서 데미지 없이 낙하할 수 있는 ‘비상 낙하산’ 등 시즌 10 콘텐츠를 선보였다.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약 한달 만에 사전등록자 300만 명을 달성하며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히어로볼Z’에 신규 성장 콘텐츠 스킬과 성장 재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릴레이 모드’를 기간 한정으로 추가하고, 보유하고 있는 히어로 중 추가 획득을 원하는 히어로 획득을 도와주는 ‘히어로 헤드 헌팅’ 등을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PS4, 엑스박스 원, PC로 즐기는 패키지 게임 ‘마블 어벤저스’가 조종가능한 신규 히어로 ‘케이트 비숍’과 ‘작전: 케이트 비숍 – AIM 처리’를 도입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신작 ‘쿠키런: 킹덤’이 지난 4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해 5일 만에 사전예약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RPG ‘소울워커’가 스나이퍼 라이플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는 9번째 신규 캐릭터 ‘이나비’의 시놉시스와 프로필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걸맞게 레이첼이 ‘산타걸’로 변신하는 신규 코스튬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총 3종의 자사 게임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대결을 벌이는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가 10일 4강 경기를 시작으로 결승이 진행되는 13일까지 대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어둠땅’이 출시 첫 날 전세계적으로 370만 장을 판매하며 ‘역대 가장 빠르게 판매된 PC 게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알렸다.

위메이드 – 미르의 전설 IP 사업 강화를 위해 설립한 법인 ‘전기아이피’가 무역의 날을 맞아 지난 1년간 미르의 전설 IP 사업의 공로를 인정받고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 공식 캐릭터 온라인 몰 ‘넷마블스토어’에 쿵야 캐릭터를 활용한 주먹밥쿵야의 봉제류,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핸드폰 액세서리 등 총 3종의 신상품을 출시했다.

대전글로벌게임센터 – 대전에 위치한 게임기업과 게임산업 관계자 네트워킹 및 세미나를 위한 ‘중소 게임사를 위한 G식 FLEX’를 10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지난해 5,000만불의 수익을 얻어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1년 만에 2000만불 이상 수출 실적이 상승해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