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 클라이언트 포함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로 대격변 예상돼

[게임플] 넥슨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 겨울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전하는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쇼케이스를 예고하며 카운트다운에 돌입해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이플스토리의 상징인 단풍잎과 함께 TV라고 적힌 로고 아래에 10일 오후 4시를 예고하며 해당 시간까지 남은 시간이 실시간으로 흘러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날짜에 쇼케이스를 실시해 모든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플스토리는 매번 여름과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성장 이벤트와 변화가 일어나는 업데이트 중 하나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기대를 얻는 시기이다.

이번에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오고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당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바로 신규 캐릭터의 추가다.

지난 1월 마법사처럼 보이는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전사 직업군에 속해 있던 신규 캐릭터 ‘아델’ 이후로 신캐가 등장하지 않은 상황으로 많은 이들이 신규 캐릭터 출시에 대해 추측을 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매번 큰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코인샵에 대해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시선이 집중됐다. 코인샵은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해야 하는 메이플스토리 특성상 육성에 도움되는 아이템이나 기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이번 코인샵에선 어떤 아이템이 제공될지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늘 상위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오고 가는 직업간 밸런스 문제도 빼놓을 수 없는 화제가 되고 있으며, 2021년을 무대로 했던 던전 '네오시티'의 부활도 예상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선 지금까지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원했던 업데이트 중 하나인 64비트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도입될 예정이다.

기존 메이플스토리는 32비트 클라이언트를 사용해왔기에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게임 튕김, 전문기술 장비탭 및 훈장 UI 오픈 시 발생하는 렉이나 다수의 스킬을 난사할 때 생기는 끊김 현상으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해왔다.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드디어 64비트 클라이언트가 도입하게 됐으며, 앞서 테스트 서버를 통해 체험해본 이용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치고 있는 만큼,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 가장 많은 기대감을 받고 있는 업데이트다.

이처럼 64비트 클라이언트로 인해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모든 것이 공개되는 온라인 쇼케이스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