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로키와의 전투 이후 가사 상태에 빠진 모나와 리자가 꿈 속 이상한 나라에서 겪는 신기한 이야기를 다루는 내러티브 던전 ‘꿈속의 휴가’를 추가하고, PvP 콘텐츠 ‘듀얼 앙 가르드’의 신규 시즌을 일주일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가 겨울 이벤트 ‘윈터 페스타’를 실시하며 다양한 보상을 주는 사전등록과 핸드폰으로 인증하면 추가 보상을 주는 정식등록 등을 제공한다.

‘마비노기’가 겨울 업데이트로 선보일 신규 콘텐츠 ‘스타더스트’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실시했다.

‘서든어택’ 올해 선보였던 서든패스 4개 시즌이 성황리에 마무리되는 것을 기념하고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2020 서든패스 피날레’ 이벤트를 공개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사전에 운용할 수 있었던 미국 전함 3개를 모든 이용자들이 연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후 추가될 새로운 일본 전함을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한 발 먼저 크리스마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새로운 야구장 ‘빅 루돌프 스타디움’과 신규 미니 게임 ‘플라이볼 캐치’를 추가하고, 올해 게임 내에서 일어난 기록들을 볼 수 있는 ‘연말결산 랭킹 1탄’을 선보였다.

유비소프트 – 그리스로마 신화 속 세계를 탐험하며 괴물들을 물리치는 신작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을 정식 출시했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최고의 사냥꾼들과 함께 포트나이트 섬을 혼돈에서 구하는 신규 챕터 2 시즌5 ‘제로포인트’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시즌에선 새로운 무기 ‘드래곤스 브레스 산탄총’, ‘만달로리안의 암반 저격소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에 계정과 휴대 전화번호를 연동하는 ‘번호 연동 서비스’에 가입된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서버 ‘크로노스’를 출시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게임 ‘미르4’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갤럭시 Z 폴드2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각도로 화면을 접을 수 있는 플렉스 모드를 활용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에 2주마다 최강의 길드를 가리는 ‘길드전’과 기간 한정 콘텐츠 ‘미궁’을 개편하고, 신규 SS급 몬스터 및 스킨, 전용 장비 등을 출시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과거 엔들리스 타워에 등장했던 몬스터들이 강해진 상태로 층마라 랜덤하게 등장하는 신규 메모리얼 던전 ‘성좌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BTS 월드’는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콘텐츠 ‘어나더 스토리 시즌 2’에 신비한 보라색 꽃을 찾아 낯선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태형’의 이야기를 담은 5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했다.

‘마블 퓨처파이트’가 그린 고블린을 중심으로 빌런 집단이 펼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다크 어벤져스’테마로 센트리, 스콜피온, 다켄, 아레스, 문스톤, 몰큘맨 등 신규 영웅 6종과 새로운 퀘스트 ‘다크 레인’을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히어로즈 오브 스톰’에 신규 영웅 ‘들창코’가 합류했다. 들창코는 족쇄를 휘둘러 전방의 적을 밀쳐내는 ‘거센 일격’, 짧은 시간 뒤 폭발하는 다이너마이트를 던지는 ‘초보자용 다이너마이트’ 등의 능력을 지니고 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가 산탄총을 이용해 적을 제압하는 새로운 능력 ‘광기’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서버 ‘모르페우스’의 사전등록을 실시했다.

레티아드 – 포트리스 IP 활용한 신작 ‘포트리스 V2’가 얼리엑세스용 스팀 상점페이지를 오픈하고 12월 31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인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대상, ‘케이디자인어워드 2020’ 골드위너 수상, ‘인터넷에코어워드 2020’ UX/UI 혁신대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3번의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를 통해 선발한 12명의 선수 중 최고의 1인을 가리는 대회 ‘그랑프리 파이널’이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됐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식스 인비테이셔널 2021’이 지역별 오픈 예선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퍼즐드래곤 등을 서비스하는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업무 효율성 및 경쟁력 증가 등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