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대표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사후세계를 탐험하며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는 신규 확장팩 ‘어둠땅’이 24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신작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이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하고 내년 상반기에 아시아 시장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이용자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동반자이자 나만의 공간인 ‘레이더 하우스’를 통해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레이더’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웹젠 –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에 캐릭터의 본체 대신 영혼이 비경 던전에 입장해 보스를 처치하며 수련하는 신규 콘텐츠 ‘영혼 수련’과 비경을 토벌하고 얻은 ‘영혼 돌파 구슬’을 보유하고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스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영혼 돌파 스킬’를 도입했다.

‘뮤 오리진’은 캐릭터 레벨에 맞는 전장에 입장해 마신, 마왕, 마룡 등급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마룡 침입’과 리버스 옵션을 강화하는 ‘마신의 보물상자’에 새로운 강화 요소 ‘마신의 칼날’을 추가했다.

컴투스 –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헬 브릿지 끝자락에 존재하는 ‘거대 가도센’과 전투를 펼치는 신규 레이드 ‘지옥의 왕’을 업데이트했다.

#기타 소식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이 24일 개막해 12월 20일까지 펼쳐진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12월 1일 시작하는 ‘유나이트 서울 2020’이 개최를 앞두고 관람객들이 3D AR 아바타로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가상 전시관 ‘유나이트 서울 2020 제페토 맵’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 공식 국제 대회 ‘2020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아시아 본선 진출권 2장이 걸린 ‘컨텐더스 건틀렛 한국 시드 선발전’ 마지막 라운드가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