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소환수가 빼앗기고 막혀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한 플레이로 풀어나간 청

[게임플] 많은 중계진들의 예상과 달리 빌리피티와 차미가 4강전에서 무너지며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하 SWC2020)’의 가이아와 청의 결승전이 4강에 이어 바로 진행됐다.

양 선수 모두 공격 속도 리더를 꺼내지 않으며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 1세트엔 가이아가 먼저 선공을 가져가 풍 사막여왕으로 3명을 재우며 좋은 시작을 보였으나, 빛 오공의 천라지망으로 역공에 성공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가이아가 1세트에서 당했던 청의 상태이상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빛 페어리퀸과 빛 머메이드를 꺼내든 2세트는 청의 공격을 끝까지 버텨낸 가이아가 풍 사막여왕으로 전부 다 재운다음 불 정령왕을 잡는데 성공하면서 2세트의 우위를 점했다.

성공적인 전략이 돋보인 2세트에 이어 계속해서 주력 소환수를 꺼내는 청을 상대로 공격적인 조합을 다시 가져온 3세트엔 풍 사막여왕의 첫 수면이 제대로 들어가 물 늑대인간을 먼저 제거했으나, 빛 오공의 연속되는 천라지망 공격으로 인해 예측할 수 없는 경기가 지속됐다.

빛 오공을 잡아내면 가이아가 승리할 가능성이 있었으나, 물 비스트라이더로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스킬을 아끼게 되면서 반격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아쉬운 판단과 함께 청에게 3세트를 내어줬다.

가이아가 청의 주력 소환수들을 가져오는 모습이 돋보인 4세트에선 가이아의 풍 오라클이 청의 물 오라클을 한 방에 처치하는데 성공하면서 지금까지 고전했던 모습과 달리 손쉽게 4세트를 가져오는 모습을 보였다.

단 한 번의 승리로 월드 챔피언이 결정되는 5세트에선 가이아가 4세트에 이어 물 늑대인간과 불 뱀파이어를 가져오고 빛 오공을 밴하면서 청이 새로운 조합을 꺼내 들었다.

청이 암 오라클의 수면에 이어 풍 사막여왕의 수면 공격이 연이어 성공하면서 유리한 시작을 가져가면서 가이아의 물 늑대인간을 잡아내기 위해 딜을 쏟아 부었지만, 물 늑대인간이 예상외로 잘 버텨내 반격의 기회를 얻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잠에 빠진 탓에 제대로 공격할 기회를 얻지 못한 가이아였기에 청은 이를 활용해 계속 한 명씩 차례로 잡아낸 뒤, 마지막 풍 요정왕까지 마무리하면서 유력한 우승후보였던 가이아를 상대로 2대3이라는 치열한 싸움 끝에 첫 우승을 차지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