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영어, 독일어, 프랑스, 중국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하며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21일 CBT 시작을 앞두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에 도미너스 옥토의 조력자 4종을 밤세계로 통하는 통로가 이어져 나온 도미너스 옥토와 황태자 아델의 이야기를 담은 시즌2 마지막 스토리를 추가했다.  또한, PVP 콘텐츠의 전투 속도를 최대 3배속까지 지원해 빠른 전투가 가능해졌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원활한 소통을 위해 트리오 모드에 월드맵 위치 체크 기능을 추가하고, 접속 보상을 강화해 이용자 혜택을 높였다. 22일엔 트리오 모드로 펼치는 대회 ‘챔피언스 쇼다운’이 개최될 예정이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의 만남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펭수 캐릭터 출시를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M’이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거대한 변화로 완전히 달라진다는 의미의 ‘더 비기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출시 22주년을 맞아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지역 ‘루운성’과 새 사냥터 ‘저주받은 광산’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신작 ‘엘리온’이 21일부터 22일까지 지스타TV를 통해 핵심 콘텐츠와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가진다고 발표했다.

‘테라 클래식’은 각성 퀘스트와 재료를 사용해 캐릭터를 강화시키고 새로운 각성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는 ‘직업 각성 시스템’을 도입하고, 레이드 ‘보스 침입’ 내 신규 보스 ‘검은 마력 거인’과 던전 ‘비경’에 ‘싱글-악몽’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짧은 시간안에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미니어처 모드’의 신규 코스 2종과 레전드 의상 2개를 조합하면 3차 세트효과와 2개의 레전드 옵션이 모두 적용된 상급 레전드 의상이 나오는 강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는 보유하고 있는 영웅 등급 이상의 슈에게 장착시켜 슈와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신규 아이템 ‘슈 아티팩트’를 추가하고, 벨란고트 요새 2부 리그의 승용물도 새롭게 선보였다.

‘세븐나이츠’에 악마의 임상 실험, 뒷골목 절제술 등의 스킬을 사용해 적들을 제압하는 하이드 리퍼 소속 신규 영웅 ‘잭’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이마트와의 공동 마케팅 일환으로 주요 매장에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랩핑된 쇼핑 카트를 선보이고, 이마트에서 특정 상품을 구매한 뒤 앱을 통해 응모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도 내 콘텐츠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2020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를 24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인천광역시 –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의 아마추어 대회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의 예선전을 2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창유 – 모바일 게임 ‘일루전 커넥트’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공식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를 앞두고 지금까지 모아온 이용자들의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기록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스마일게이트 –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치료 학습을 돕는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두브레인과 국내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인지치료에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