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와 연이은 피드백 접수로 게임의 완성도 한껏 높인 만큼 11월 25일 정식 론칭에 시선 집중

[게임플] 11월 25일 배우 이병헌과 출시일을 공개한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4'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이 남다르다.

쟁쟁한 신작들이 연이어 출시를 예고하면서 사전예약부터 경쟁이 치열했다. 미르4는 사전예약 300만 이상 돌파하면서 연말 출시하는 게임 중 최다 기록을 세우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올해 초 글로벌 사전예약으로 진행했던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제외하면 올해 최고 기록이다.

미르4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미르의 전설 IP 특유의 방대한 스토리다. 지난 19일 진행한 온택트 쇼케이스에서는 자유와 공존을 상징하는 백룡으로 변신한 '서예지'와 힘과 질서로 대변되는 흑룡을 연기한 배우 '이병헌'이 만나는 신규 광고 영상 '모광쌍용'을 예고해 스토리에 대한 관심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여기에 위메이드는 단순히 미르4만으로 스토리를 끝내지 않을 계획이다. 미르4를 선발로 내세운 후 미르M, 미르W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미르 트릴로지의 서사를 이어나가겠다고 발표한 만큼 앞으로의 스토리 라인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다.

게이머들이 게임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게임성일 것이다. 미르4는 금난전권, 운기조식, 프리루팅 등 여타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여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제공했다.

특히, 최근 MMORPG를 보면 작업장, 매크로와 같은 행위를 일삼는 이용자들이 정상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을 괴롭히는 상황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미르4의 금난전권 시스템은 AI가 특정 알고리즘에 따라 거래소에서 행해지는 모든 거래를 확인하고 부정 거래를 자동으로 적발해 운영팀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만큼 원초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하고 있다.

아울러, CBT와 지속적인 피드백 접수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냈다.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은 게임들은 세밀한 내부 테스트를 거치지 않을 경우 라이브 서버를 오픈했을 때 각종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미르4는 이러한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4일간 CBT를 진행했고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제공했던 부분들을 확인한 후 게임이 더욱 완벽해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그것을 적절하게 반영했다.

지스타2020 온택트 쇼케이스를 끝으로 모든 론칭 준비를 마친 미르4는 11월 25일 국내 게이머들 앞에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의 전설 IP 관련 다수의 게임들이 중국에서 이미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 다른 국내 게임들과 다르게 미르4의 판호 발급은 긍정적인 행보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한 바 있다.

만약 장 대표의 말이 현실화 된다면 중국에서 이미 막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미르의 전설 IP 기반 게임 중 가장 뛰어난 그래픽과 서사를 담아낸 미르4의 대흥행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과연 미르4가 앞으로 모바일 게임시장에 어떤 영향력을 펼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