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RPG ‘엘소드’가 그림자의 힘을 이용해 적과 전투를 펼치는 신규 캐릭터 ‘노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월드맵 PVE 콘텐츠 ‘그림자 전당 팔레스4’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는 총 5개로 구성된 ‘룸’에서 일부 캐릭터와 동일한 능력치와 모습을 지닌 침식체가 등장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예티가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예티TV를 꾸미고 예티의 데뷔 무대를 완성하는 이벤트 ‘예티는 데뷔하고 싶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비노기’에 초보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콘텐츠 ‘추억담’ 콘텐츠를 개편해 기본 플레이부터 콘텐츠 소개, 재능 스펙업 등 스토리 기반으로 순차적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다시 만나는 추억담, Afresh Memory’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리그릿’과 은하 경찰로 활약하고 있는 스타 등급 트레이너 ‘캐스타’의 신규 코스튬을 추가했다.

컴투스 – 모바일 신작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시즌 패스 ‘캐리비안 패스’ 시즌5와 대인 공격에 특화된 신규 5티어 항해사 ‘벤자민 골드(빛)’, 새 전설 장비 ‘전설적인 전략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 콘솔’에 가디언이 기존 무기인 전투도끼와 방패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강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전승과 불길을 일으켜 광역 공격을 펼치는 각성 무기 ‘욜둔’을 사용하는 각성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는 원거리 무기이지만 적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신규 무기 ‘산탄총’과 함께 이를 사용하는 능력인 ‘광기’의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가 시즌 2를 맞아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 ‘아서’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규 스토리와 6개의 모험 지역을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기능 ‘잠재 능력’, 5성 영웅, 룬 세트를 업데이트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변해버린 바토리와 그녀를 지키려는 데레사, 니르티를 쫓아 세인트 미카엘 학교로 가는 미리암 등이 등장하는 정규 레이드 ‘장미의 기사’를 선보였다.

엘씨씨 – 인게임 재화를 통해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 전 세계 약 490여 개의 주요 스포츠 리그의 승부를 예측하는 게임 ‘스팟365’를 출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복귀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면 이전 캐릭터의 전투력에 비례해 레드다이아를 받을 수 있는 신규 서버 ‘테온’을 오픈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에 월하협곡, 비극의 고원, 건헌제국 직할령 등 이계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이계 월드보스’와 라온성도 마을에 신규 문파하우스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무공패 3종 도입과 직업 밸런스 개선도 진행됐다.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이용자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3 아시아’가 19일과 20일에 아시아 권역 최정상 자리를 놓고 마지막 승부를 펼친다고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2020’에서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네오위즈 – 18일 진행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와 ‘스컬’이 각각 우수상 및 인디게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이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이 하트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는 개수가 3,000만 개에 도달하면 선데이토즈가 기부금을 마련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태블릿PC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 한국 바둑의 발전과 프로기사들의 기력 증진을 위해 바둑리그에 참여하기 위한 팀을 창단하고 감독 및 선수들과 함께 창단식을 개최했다.

캠프 -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게임행사 ‘지스타2020’에서 게임과 K팝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모색하고 제공하기 위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최신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의 출시를 기념해 동아오츠카와 손잡고 ‘오로나민C X 하스스톤 다크문 축제 드링크’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이상헌 의원 – 지난 8월 설문형 등급분류 시스템 적용을 통해 등급분류 절차를 간소화하고 악용하지 못하도록 안전장치를 담아 발의한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내년 말 본격 시행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8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