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일본 앱스토어 인기 순위 6위 달성아시아 중 가장 큰 스타워즈 팬덤 보유중인 일본에서 흥행 조짐보여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11.19 10:23
일본 앱스토어 순위 [출처 - 게볼루션]

[게임플] 조이맥스와 루카스필름이 협력해서 제작한 모바일 신작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이 출시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6위를 달성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주요 등장인물들이 타고 다녔던 우주선 ‘스타파이터’를 수집하고 직접 조종하며 화면상의 적들을 모두 처치하는 비행 슈팅 게임으로 각 스타파이터들을 3D 그래픽으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출시이전에 싱가포르와 홍콩 지역에 게임성을 점검하기 위한 소프트론칭을 실시하면서 인기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충분한 관심을 얻어 흥행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일본 게임 시장의 경우 예전부터 많은 국내 게임사들이 흥행을 시도했지만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두지 못하며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게임의 무덤’이라고 불릴 정도로 시장 공략이 어려운 곳 중 하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이 짧은 시간 안에 일본 앱스토어 인기 순위권에 진입한 원인은 전세계 통틀어 일본이 북미권 다음으로 스타워즈 시리즈에 대한 인기가 많은 것이 큰 이유로 예상된다.

일본은 이전부터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들이 개봉할 때마다 전세계 흥행 순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스타워즈 시리즈의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스타워즈를 바탕으로 만든 것들 것 대한 관심이 높았다.

그래서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이전까지 스타워즈를 이용해 출시했던 모바일 게임 중에서 처음으로 인물이 아닌 스타파이터에 초점을 맞춰 만든 게임인만큼 주요 인물들이 타고 다니는 스타파이터를 수집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분이 팬들의 흥미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이 아시아 지역 중 스타워즈 시리즈의 가장 큰 팬층을 보유한 일본에서 빠르게 인기 순위에 진입한 만큼, 매출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