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모바일 신작 ‘미르4’가 출시일을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다른 이용자 1명과 대결을 펼치는 신규 콘텐츠 ‘1대1 대전 모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에 카라킨을 제외한 모든 맵에 스폰되면서 운전과 함께 보조무기를 이용한 사격이 가능한 신규 1인승 탈 것 ‘더트 바이크’를 추가하고 총기 밸런스 조정 및 매치 시작 전 다른 이용자들과 팀을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은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승부를 겨루는 말 경주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를 선보였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새롭게 탄생한 고대 신들과 신규 키워드 타락, 새로운 게임 모드 ‘결투’ 등이 포함된 신규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서비스 22주년을 기념해 신규 영지 ‘루운성’과 새 사냥터 ‘저주받은 광산’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그니처 쿠폰’을 증정한다고 발표했다.

‘블레이드 앤 소울’에 12인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신규 전설 던전 ‘잿빛 흑사문 은거지’가 업데이트됐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가 신규 영웅 ‘세컨드임팩트’ 3종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의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는 신규 이벤트 ‘동화나라 지하탐사’를 업데이트와 함께 올 겨울 이벤트 테마로 ‘언더월드’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RPG ‘씰온라인’이 7차로 진화된 펫을 신규 랭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펫 제련 시스템’과 기존에 보유한 EX 코스튬을 합성해 GX 코스튬 또는 클론 코스튬을 획득가능한 ‘코스튬 업그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게임산업협회]

#기타 소식

한국게임산업협회 – 글로벌 K팝 페스티벌 브랜드 KAMP가 지스타와 함께 개최하는 온택트 공연 ‘디어 투모로우’를 지스타의 마지막 날인 22일 오후 9시에 방송한다고 예고했다. 해당 공연에는 모모랜드, A.C.E, MCND, 손승연 등 총 9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서울산업진흥원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임 기업들을 위한 ‘2020 SPP:Game’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넥슨재단이 게임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조명하고자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온라인 토론 프로그램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 뒷담화’를 2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2D 그래픽 전문 자회사 티디에프의 실무진들과 함께 도트 및 애니메이션 2개 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 ‘넥슨컴퍼니 게임 2D 그래픽’ 아카데미 교육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알렸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에이펙 노스 승격강등전’을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글로벌 컨설팅 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이 선정하는 ‘이머징 마켓 100대 기술 기업’에 선정됐다.

BIC조직위 – 이전에 진행됐던 BIC 페스티벌 2020에 참여했던 작품들을 전시하고 시연 부스로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BIC 페스티벌 쇼케이스 2020’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