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나만의 아바타와 양품점을 꾸미는 모바일 신작 ‘마술양품점’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가 도전자 던전과 영웅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성장 효율을 높이고, 장비 체계 개편, 영웅 컬렉션 시스템 도입, 모든 영웅의 퍼스트 임팩트 등장 등의 내용을 담은 체인지2.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가 이용자들에게 게임에 대한 정보와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소통하기 위한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라인스튜디오 – 모바일 게임 ‘라인 셰프’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블리자드 – 성공적인 글로벌 흥행을 보여주고 있는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추후 멀티플레이어 전장 및 좀비 모드 등의 다양한 무료 콘텐츠와 게임 내 커뮤니티 이벤트를 예고했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쇼핑 카트의 외형을 한 ‘이마트 카트’를 추가하고, 이마트 카트를 타고 게임을 즐기면 이마트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신규 지역 ‘북방대초원’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고, 19일에 1~99레벨 구간 지역의 공격력과 람쥐왕 및 혈귀혼 레이드 몬스터 개체수 하향 등의 난이도 조정을 실시한다고 알렸다.

게임펍 – 타워디펜스와 수집형 RPG를 합친 모바일 신작 ‘파이널페이트TD’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반다이남코 – ‘드래곤볼Z 카카로트’가 새로운 각성 전편을 잇는 추가 에피소드 새로운 각성 후편을 업데이트하고, ‘드래곤볼 카드 워리어즈’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하운즈13 – 모바일 RPG ‘헌드레드 소울’이 캐릭터 최대 레벨을 100까지 확장하고 5종의 신규 보스가 추가되는 10전장 ‘겁화의 협곡’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후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K팝 플랫폼 ‘유니버스’에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의 합류와 함께 시즌형 오리지널 예능, 탑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 기능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그라비티]

#기타 소식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정식 출시 이후 첫 비대면 유저 행사 ‘온택트 모험가 파티’를 30일에 실시한다고 발표하며, 17일부터 18일까지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받는다.

에픽게임즈 – 실시간 페이셜 캡처 기술의 선도 업체 ‘하이퍼센스’를 인수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개발자와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새롭고 나은 툴과 시스템을 구축해 플랫폼에 구애 없이 캐릭터 에셋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네이버 카페,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채널을 통해 게임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는 새로운 커뮤니티 매니저 로즈가 활동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 공식카페를 통해 ‘2020 한국시리즈는 어떻게 흘러갈까?’라는 주제로 진행한 설문의 결과로 NC 다이노스가 우승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신작 ‘미르4’가 지스타2020을 앞두고 부산역을 비롯한 해운대, 벡스코 등 부산의 주요 스팟에 미르4의 옥외광고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