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높이면서 적에겐 범위 공격을 가하는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미미(할로윈)’을 추가하고, 28번째 지역 ‘디즈탈 침식 하천·북부’와 메인 스토리 및 최고 레벨 확장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반다이남코 - 2017년에 출시한 드래콘 퀘스트 시리즈의 최신작 ‘드래곤 퀘스트 XI’에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보이스 등 신규 요소를 추가한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S’의 PS4 버전의 예약 판매를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위메이드 –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플랫폼 ‘위믹스’로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크립토네이도’, ‘전기 H5’, ‘버드토네이도’, ‘아쿠아’ 등 4종의 신작 프리뷰 영상을 16일 업로드했다.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에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과 강다니엘이 합류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삼국지난무’를 오늘(16일) 한국, 일본, 대만 3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지난 9월 목우촌과 함께 판매한 ‘떡쇠네 뚝심패키지’의 수익금 전액을 한국문화재단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한국 문화유산 보존과 전승 활성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마비노기’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홈캠핑 콘셉트로 선보인 행사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이 다양한 이벤트와 신임 디렉터 발표 등을 진행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 시스템 개발, 인프라 관리 및 운영, 보안 등 기술 분야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업무를 배울 수 있는 ‘2021 테크 인턴십’ 지원자 모집을 16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국내외 기업들의 IP를 활용해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중개 사업을 실시하는 퍼니브로를 신주 인수 방식으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해 자체 보유 IP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해 경쟁력을 높인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십 2020’의 결선을 앞두고 선수 8인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창유 – 모바일 RPG ‘일루전커넥트’가 일반인 참가자들로만 구성된 첫 공식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를 28일 개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퀄리티 높은 그래픽 리소스를 제공해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게임사와 개발자들을 돕는 봄버스와 인디게임 활성화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스트소프트 – 태국에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카발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성적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넵튠 –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지분 투자를 통해 경영권을 확보하고 자회사로 편입시켜 콘텐츠 사업 분야 투자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16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창의 올림피아드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1’ 아시아 예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