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사전예약 100만 돌파한 만큼 카카오게임즈 파트너십으로 기세 이어갈 예정

[게임플] 최근 디지털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어낸 엔픽셀의 첫 신작 ‘그랑사가’가 사전예약 100만 명을 돌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왕국을 구하기 위한 다양한 주인공이 한데 모인 그랑기사단의 모험을 그린 MMORPG 그랑사가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살아 움직이는 무기 ‘그랑웨폰’과 아티팩트를 수집해 다양한 전략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그랑사가가 짧은 시간안에 많은 사전예약 인원을 달성한 원인으로는 지난 13일 진행한 디지털 쇼케이스에서 그랑사가에서 볼 수 있는 상세 콘텐츠들과 향후 사업 방향 등을 공개하며 유저 친화적인 소통을 나선 점이 꼽히고 있다.

실제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그랑사가의 최종 트레일러는 이용자들이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였으며, 이어서 공개된 게임플레이 모습과 앞으로의 운영 및 개선점 등을 공개함에 따라 이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줬다.

한편, 엔픽셀은 이와 같은 기세에 힘입어 그랑사가의 출시를 앞두고 카카오게임즈와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해 카카오톡의 소셜 기능과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결합한 플랫폼 사업 ‘소셜마케팅모델’을 이용한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며 출시 전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엔픽셀 배봉건, 정현호 공동 대표는 “엔픽셀의 개발력, 서비스 능력에 카카오게임즈의 마케팅 노하우를 더 해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며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더 많은 이용자 분들에게 ‘그랑사가’를 선보이고 모바일 MMORPG의 진정한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엔픽셀의 기대작 ‘그랑사가’에 카카오플랫폼이 결합된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다양한 툴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처럼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사전예약자를 확보하는 성공적인 첫 출발을 알리고, 카카오게임즈와의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 그랑사가는 사전예약 기간 도중 출시일을 발표할 예정이며, 정식 출시 이후 어떤 행보를 보여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