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1980년대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PS4, 엑스박스 원, PC를 비롯해 차세대 콘솔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됐다.

컴투스 – 모바일 신작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영웅/전설 등급 서번트 합성에 실패할 경우 포인트를 제공하고,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해 임의의 상위 등급 서번트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서번트 합성 포인트’를 추가하고, 아이템 능력치 개선 및 신규 컬렉션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비소프트 – 신작 리듬 게임 ‘저스트 댄스 2021’가 닌텐도 스위치, PS4, 엑스박스 원 등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24일엔 차세대 콘솔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 앤 소울’이 신규 전설 던전 ‘잿빛 흑사문 은거지’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해당 던전은 12명이 함께 도전하는 던전으로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전부터 스토리, 보스, 클리어 보상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애니메이션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신규 전함 ‘ARP 야마토’와 중순양함 ‘ARP 마야’를 추가하고, 전투 임무도 업데이트됐다.

넥슨 – 모바일 RPG ‘메이플스토리M’에 보유한 60레벨 이상 캐릭터를 전투 지도에 배치해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성장시스템 ‘유니온’을 도입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모드 ‘시나리오TX’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이용자가 직접 맵을 만드는 콘텐츠 ‘스튜디오’에 해당 모드의 맵 6종을 정식 테마로 지원한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가 다크나이츠 소속 영웅 ‘플라튼’의 신화 각성을 추가하고, 다가오는 신작 ‘세븐나이츠2’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또 다른 세계’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여섯번째 업적 보상 콘텐츠 ‘단검 시카’를 업데이트했다. 단검 시카는 토벌, 미궁, 시련의 전당, 원정대 등 게임 내 콘텐츠를 특정 조건 속에서 클리어하는 미션을 제시해 도전욕구를 높인다.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신작 MMORPG ‘엘리온’이 각 방어구별 특징을 세분화하고 스킬 개편, 시즌에 따라 다양하게 스킬을 연구할 수 있는 ‘마나각성’ 시스템 등 출시를 앞두고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와 스트리머 뜨뜨뜨뜨, 비누가 출연하고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진행하는 ‘펀 매치’를 13일 오후 10시부터 인게임 방송을 통해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 19일부터 개최하는 게임 행사 ‘지스타 2020’이 부대행사로 e스포츠 대회 ‘지스타컵 2020’을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제이엔 – 리그오브레전드에 재능이 있는 유망주를 발굴하고 e스포츠 선수로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팀 다이나믹스와 합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대회 ‘아카데미 토너먼트’ 결승전을 15일에 실시한다고 공개했다.

T1 – 2021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위해 담원 게이밍을 우승으로 이끌었던 양대인 감독과 이재민 코치를 선임했다.

엔픽셀 – 신작 MMORPG ‘그랑사가’가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13일 오후 9시 신규 트레일러 ‘기억의 조각을 찾아서’와 핵심 콘텐츠, 제작 배경, 향후 사업 방향 등을 공개하는 디지털 쇼케이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 게임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일렉트로닉 아츠(EA) 게임구독 서비스 ‘EA 플레이’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