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온라인 간담회 '칼페온 연회' 및 이브 IP 일본 서비스 진출, 붉은 사막 콘텐츠 공개 등 4분기 반등 기대

[게임플] 펄어비스는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 1,183억원, 영업이익 405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하고, 전분기 대비 10% 떨어졌으며,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도 낮아졌지만 영업이익률 자체는 34%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3%나 낮아졌지만, 전분기 대비 18%나 늘어났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한국 23%, 아시아 32%, 북미유럽 등 45%로 해외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플랫폼별론 PC 46%, 모바일 44%, 콘솔 10% 순으로 해외 이용자와 PC 이용자가 늘어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3분기에도 안정적인 라이브 게임 서비스로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수익성을 높였다. PC의 경우 글로벌 전 지역의 '하사신' 클래스 업데이트로 신규 이용자가 급증하며 지난 3개년 동기간 서비스 중 가장 높은 판매액을 기록했다.

모바일은 '하사신', '대양' 업데이트로 복귀 및 신규 이용자가 글로벌 평균 200% 증가했다. 콘솔 또한 많은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매출 반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고, 차세대 콘솔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지원으로 인해 4분기에 어떤 모습이 나타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브 온라인은 코어 이용자의 증가와 중국 매출 확대로 3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으며, 지난 8월 출시한 모바일 게임 이브 에코스의 신규 이용자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리텐션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12월엔 검은사막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 ‘칼페온’ 연회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며,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글로벌 1주년 업데이트,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금 반등을 시도한다.

또한, 검은사막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브 온라인과 이브 에코스의 일본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어 새로운 매출 및 수익성 확보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탄탄한 이용자 기반을 갖춰가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4분기는 붉은사막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신작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