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분위기 긍적적인 세븐나이츠2,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로 4분기 의미있는 성과 전망

[게임플] 넷마블은 지난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23억 원, 영업이익 874억 원, 당기순이익 925억 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올해 출시한 신작들과 글로벌 서비스 확장 사업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1~3분기 누적 매출의 경우 1조 8,609억 원, 영업이익 1,895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매출은 지난 분기 보다 6.3%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3.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6%, 지난 분기 대비 7.0%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2%, 전 분기 대비 8.6% 상승한 기록이다.

3분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이 지난 분기와 같은 75% 이상으로 2분기 연속 분기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을 이어갔다. 

특히, 올해 3월 북미와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쿠키잼'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4분기에 지난 10일 글로벌 마켓에 선보인 'A3: 스틸얼라이브'와 이달 18일 출시 예정인 '세븐나이츠2'와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신작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게이머들은 무엇보다 세븐나이츠2에 시선이 집중됐다. 원작 '세븐나이츠'의 IP를 계승한 이 게임은 원작이 가진 특징과 게임성을 유지하면서 MMORPG 장르로 재해석한 만큼 남다른 기대감을 안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4분기는 자체 IP인 '세븐나이츠2'와 자회사 카밤의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을 통해 긍정적인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며 "내년은 '제2의 나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신규 기대작들이 다수 포진한 만큼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