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게임빌과 함께 드라마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을 2종을 2021년 출시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 잉글랜드 암흑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PS5를 비롯해 PC, PS4, 엑스박스 원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 북미 자회사 카밤이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가 12월 17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가 일부 국가를 제외한 172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정식 출시를 실시했다. 

블리자드 - 13일 출시를 앞둔 온라인 신작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출시 이후 서비스중인 '콜오브듀티: 워존'에 찾아올 변화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여섯 자루의 장도로 구성된 주무기 '수라도'와 보조무기로 '도실'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수라'를 업데이트하고, 수라를 소개하는 '일타강사 에이든 - 수라 클래스 미리보기'를 선보였다. 

이스트게임즈 - 모바일 RPG '카발 모바일'이 태국 지역에서 CBT에 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시리즈 신작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하우스 오브 애쉬'가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2021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태고의 달인 쿵딱쿵딱 시공 대모험'과 '태고의 달인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 두 게임을 모은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이 12일부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공개했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13일 오후 9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하는 디지털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엠게임 - 원작 열혈강호 온라인의 세계관과 스토리부터 그래픽, 게임 내 시스템까지 원작의 느낌을 재현한 모바일 신작 '진열혈강호'가 11월 대만 지역 출시를 앞두고 10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의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진출할 팀을 정하는 선발전을 24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12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는 구체적인 진행안을 공개했다.

넥슨 -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전 세계 19개 국가에서 187개의 작품을 응모한 VR·AR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구글이 개최한 '2020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 캠페인으로 유튜브의 액션 중심 광고 포맷을 활용해 캠페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베스트 유튜브 액션 유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에서 '새로운 세상을 더 새롭게 만들어 갈 유니티 크리에이터의 축제'란 주제로 만나볼 수 있는 전체 세션을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