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공개하고 먼저 체험해보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한 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신규 캐릭터 ‘아루니’와 마천루 맵 개편 등 4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 ‘오퍼레이션 네온 던’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조이맥스 – 온라인 RPG ‘실크로드 온라인’이 지난 7일부터 현지 전문 퍼블리셔 게임가미를 통해 터키 지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 모바일 게임 ‘기타소녀’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어둠땅’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시간 이용권과 고유의 탈 것, 애완동물 등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가질 수 있는 소장판을 1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애니메이션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에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온라인 리듬게임 ‘클럽 엠스타’에 붕어빵과 고구마를 파는 귀여운 신규 펫 ‘붕어빵 춘식이’를 비롯해 코트, 목폴라 니트, 앵클 부츠 등 시즌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의 국제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이 아시아, 남비, 북미, 유럽 4개의 지역별로 18일부터 개최한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의 유럽컵에서 핀란드 VIILIPYTTY 선수가 전경기 무패를 기록하며 프랑스의 ROSITH 선수와 함께 결승에 진출했다.

다미게임즈 – 텍사스홀덤, 오마하, 바카라, 블랙잭 등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다미포커’가 홍보모델인 신정환이 딜러로 등장하는 홍보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가수 태진아가 직접 기타를 연주하고 검과 방패를 들어 검술을 펼치는 모습, 현장 인터뷰 등을 볼 수 있는 CF 촬영 현장 모습을 공개했다.

넥슨 –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팀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2연승을 차지하고, 개인전은 성남 락스의 이재혁 선수가 1위를 기록하며 마무리됐다.

마이크로소프트 –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의 출시를 앞두고 콘솔 정보 및 게임 시연 등을 진행하는 ‘엑스박스 시리즈 X/S 론칭 디지털 라이브 쇼’를 10일 오후 9시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 19일부터 개최되는 게임행사 ‘지스타 2020’에 참가해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3’와 온라인 신작 ‘엘리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