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스 히어로즈 '1주년 기념 이벤트로 한복 페이트코어 및 한복 캐릭터 무료 제공'

[게임플] 라인게임즈가 금일(9일) 자사의 대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우리 전통 의상인 '한복' 페이트코어(코스튬) 및 오리지널 한복 캐릭터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레제', '네로', '마하르'에 적용할 수 있는 한복 페이트코어를 비롯해 시즌2 '북풍'으로 등장한 바 있는 오리지널 한복 캐릭터 '카일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엑소스 히어로즈 서비스 1주년에 앞서 진행되는 깜짝 이벤트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함께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는 2020년 신년을 기념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페이트코어를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 시즌2 '북풍'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한복의 개성을 오마쥬한 오리지널 캐릭터인 '카일록'을 추가한 바 있다.

최근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 페이퍼게임즈의 신작 '샤이닝니키'가 한복이 중국 전통 의상이라 주장하면서 게임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한복이 한국 전통 의상임을 확실하게 각인시켜준 이번 엑소스 히어로즈의 이벤트는 다른 게임 이용자들에게도 호응을 얻었다.

관련해서 게이머들은 라인게임즈를 비롯한 다른 국내 게임사도 우리의 전통 문화를 빼앗기지 않기 위한 노력이 더욱더 필요하다는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글로벌 이용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란다"며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