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모바일 신작 ‘트릭스터M’이 사전예약 시작 9일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브랜드 사이트에서 ‘이백만’으로 삼행시를 짓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가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경쟁전 25시즌’을 6일부터 약 2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신규 카트 ‘윈드 솔리드’, ‘광속 배찌’ 등과 이용자들이 직접 대회를 개최해 즐기는 ‘커스텀 경기 모드’, 4명의 이용자가 협동해 보스를 물리치는 ‘보스전’ 등이 포함된 네 번째 시즌 ‘차이나’를 도입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상황따라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을 전환할 수 있는 무기 ‘철장갑포’를 주무기로 사용해 전투하는 신규 캐릭터 ‘탄투’와 배틀패스 시즌 2를 업데이트했다.

웨이투빗 – 온라인 RPG ‘아스텔리아 로얄’이 신규 서버 ‘카르자’를 비롯한 새로운 아스텔, 스킨, 아이템, 시스템 등을 선보이며 정식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에 모든 이용자가 함께 협력해서 강한 몬스터를 잡는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 순위에 따라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넥슨콘텐츠축제(네코제)’의 티저 영상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를 공개했다.

유니티 –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협력 개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 얼라이브’를 올해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창유 – 모바일 RPG ‘일루전커넥트’가 지난 달 진행한 온라인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의 현장 속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워게이밍 –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의 아시아 지역 최강자를 가리는 블리츠 아시아컵을 6일과 7일 양일간 실시한다. 해당 대회는 앞서 예선 토너먼트를 통해 결정된 4개 팀이 대결을 펼치며 순위에 따라 상금이 분배된다.

넷마블 –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특별방송을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2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 게임의 올바른 사용을 돕고, 게임 속 긍정적 요소를 찾는 등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사업 ‘2020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이 참가자를 확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게임위 정책연구소의 출범과 함께 게임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를 비롯한 정책의 합리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래 지향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0 게임정책 세미나’를 13일 개최한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