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M 글로벌 서비스 및 다양한 장르 신작 통해 미래성장동력 구축

[게임플] 웹젠이 금일(6일) 2020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웹젠의 2020년 3분기 실적은 영업수익(매출)이 1069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5.8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34억 원, 당기순이익은 339억 원으로 각각 134.45%, 121.15% 올랐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77.66%, 164.70%, 129.58% 성장했다.

웹젠이 이번처럼 분기매출만 1천억 원을 넘긴 것은 이번 분기가 처음으로 올해 상/하반기에 출시된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과 ‘R2M’ 모두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

특히, R2M의 서비스 매출은 8월 출시 후 약 1개월의 실적만 3분기에 반영됐기에 9월 이후 매출이 반영되는 4분기엔 ‘스팟전’ 등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가 11월과 12월에 준비된 만큼 지금보다 더 높은 매출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R2M의 흥행은 뮤 아크엔젤을 비롯한 뮤 IP가 꾸준히 주력매출을 확보하고, R2를 비롯한 다수의 게임 IP들이 뒤를 떠받치는 사업구조로 자리 잡게 만들어 웹젠이 국내외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개발 및 사업 전략이 넓어질 전망이다.

웹젠은 당분간 ‘R2M’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 전념할 계획이다. 게임서비스 방식은 현지 시장 상황을 고려해 파트너사와의 협업 또는 직접 출시 등 국가별로 구분하고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 흥행 성공률을 높인다.

또한, 자회사 및 본사 개발인력의 신작 게임 개발프로젝트도 재정비해 회사의 주력 장르인 MMORPG뿐만 아니라 수집형 게임과 캐주얼 게임 등으로 게임 장르의 개발범위를 넓혀 이용자 저변을 넓히고, 새 게임 IP 확보 등 미래성장동력을 구축할 방법을 모색하는 중이다.

신작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진척도에 대해선 사업성 검토를 마친 후 사업 일정에 맞춰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신작게임을 개발할 여력을 키우고, 캐시카우 게임 IP와 자체개발력을 확대하는 등 이번 분기 실적성장은 다방면으로 의의가 크다. 우수한 중소 개발사나 팀 단위의 개발그룹들을 확보하기 위한 M&A등의 투자도 꾸준히 늘릴 계획이다.”라면서, “지속적으로 IP사업을 다양화하고, 차세대 게임기술을 연구하면서 안정성과 성장성을 함께 높여 가겠다.”고 전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