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출시전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관심을 모았던 신작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가 글로벌 닌텐도 스위치 e숍에 정식 출시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 5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다른 팀과 전투하는 신규 PvP 모드 ‘명예의 대전장’과 방을 만들어 원하는 시간에 전장을 즐길 수 있는 ‘커스텀 전장’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오만의 탑 최고층을 200층까지 확장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는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하는 ‘어나더 스토리 시즌 2’의 신규 챕터 ‘공포의 호텔’과 새 5성 카드를 추가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화염 마법을 사용해 모든 전투에서 활용 가능한 신규 각성 캐릭터 ‘솔라 코덱스 유나 스프링필드’와 이벤트 에피소드의 두 번째 액트를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극지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 사냥터 ‘잊혀진 성지’, ‘시험의 장’, ‘극한의 장’ 3종과 새로운 임무 ‘두로의 흔적’, 상위 회복 소모품을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탈리온’이 PvP가 가능한 신규 지역 ‘심연에 물든 자바’와 쿰바칼, 비프론스, 데무네룸 등 새로운 필드 보스를 추가했다. 또한, 연맹 랭킹 보상 개선 및 각성 레벨을 확장하고 새 코스튬과 수호요정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K팝 팬들의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앱 ‘유니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12일부터 사전예약과 함께 해당 앱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들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출시를 앞두고 앞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 사전 생성을 시작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콘솔’이 리테일 패키지 ‘프레스티지 에디션’ 판매를 알리고, 전투도끼와 방패를 사용해 적을 제압하는20번째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란, 격투가, 닌자 클래스 전승도 도입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RPG ‘아키에이지’가 최대 50명이 참가해 전장 곳곳 숨겨진 상자를 찾고 전투를 치러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신규 전장 ‘황금 평원 대난투’와 도전 콘텐츠 ‘항연수호전’ 시즌4를 업데이트했다.

라이엇게임즈 – FPS게임 ‘발로란트’에 흑마법, 룬, 흡혈귀 사냥꾼 등 다크 판타지 테마에 기반해 제작된 신규 무기 스킨 ‘약탈자’ 시리즈와 신규 요원 스카이를 선보였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가 PVE 도전 콘텐츠 ‘악마성 지하’를 50층까지 확장하고, 월드 아레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월드 코스튬 ‘빙판위의 기적 테미스’를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는 로봇에 탑승해 원거리 공격과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캐릭터 ‘레이메카닉’의 리메이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선아’를 주인공으로 통제불능 ‘나타’와 함께 우정을 찾아가는 스토리를 다루는 월드 보스 트라이얼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4주년 한정 굿즈 패키지 2종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PS4 및 엑스박스 원 한정으로 6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PC버전은 11일부터 가능하다.

그라비티 – 온라인 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4차 직업군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장비와 신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새 메모리얼 던전 ‘회한의 무덤’과 ‘비공정 추락지’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펍지주식회사]

#기타 소식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3 아시아’가 5일 개막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임직원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재택근무 기간 동안 임직원간 소통을 잇기 위한 사진 공유 이벤트 ‘오늘의 재택’에서 공유된 사진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추진 중인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을 위해 한국게임학회의 네트워킹 활용과 지원 확대를 위해 산학협력 MOU체결를 실시했다.

반다이남코 – 26일 발매되는 신작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의 콘텐츠 ‘쿵딱쿵딱 시공 대모험’과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을 소개하는 프로모션 영상을 업로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