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조이시티 – 모바일 신작 ‘테라: 엔드리스워’가 한국, 북미, 유럽, 대만, 러시아 등을 포함한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콘솔’은 곧 출시되는 차세대 콘솔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발매일에 맞춰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여섯 자루의 장도로 구성된 수라도를 사용해 근거리 전투를 펼치는 신규 클래스 ‘수라’를 미리 생성해 외형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사전생성을 11월 2주차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격투가, 헤일로 메이지, 스팀워커, 홍령 등 총 4종의 캐릭터를 최상위 등급 궁극 단계로 성장시키도록 업데이트했다. 또한, PVE 콘텐츠 미궁, 원정대 콘텐츠에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등 편의성 개선을 실시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가 캐릭터의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신규 서버 ‘2020 환영서버’를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약 4주간 오픈한다고 밝혔다.

조이맥스 – 모바일 보드게임 ‘플레이포커’에 신규 게임 모드 ‘바카라’와 ‘홀덤’과 웹툰 플랫폼 투믹스와 제휴를 통해 웹툰 ‘방주인은 전데요’의 주인공 안다정과 윤예슬 코스튬이 추가됐다.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사용해 캐릭터와 소울링커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키는 ‘데네루 시스템’과 각 서버별 9에서 16위까지의 길드가 참여해 경쟁하는 벨란고트 요새 2부 리그, 신규 던전 ‘포쿠의 숲’ 등을 추가했다.

#기타 소식

농심 –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팀 다이나믹스가 LCK 프랜차이즈 최종 확정됨에 따라 LCK 프랜차이즈 가입비와 선수단 운영비 등을 투자하며 최종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창유 – 모바일 RPG ‘일루전 커넥트’가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인 홍구와 따뀨가 발을 이용해 게임 대결을 펼치는 손발대전 홍보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라이엇게임즈 – 게이밍 의자 전문 브랜드 시크릿랩과 함께 가상 걸그룹 K/DA의 컴백을 기념해 게이밍 의자 ‘K/DA ALL OUT 에디션’을 선보였다.

한국게임산업협회 – 개최일이 다가오는 게임행사 ‘지스타 2020’이 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스타 2020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 진출이 확정된 사람들은 현장에서 대결을 펼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이 MC 허준과 이태성 디렉터, BJ 우레가 출연해 다가오는 업데이트 소식과 유저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코너들로 구성된 공식 방송 ‘그것을 알려주막’을 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PC방 솔루션 전용 업체 ‘엔미디어플랫폼’이 스터디 카페 통합 솔루션 ‘스터디게토’를 런칭해 스터디 카페의 무인 운영을 가능케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2’의 출시를 앞두고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신동과 규현이 테마송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진행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웹예능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