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할로윈을 기념해 스킬 적중 시 적에게 맹독피해를 입히거나 가드를 무시하는 능력을 지닌 신규 파이터 ‘할로윈 아리스’와 길드원들이 협동해 보스를 처치하는 길드 전용 콘텐츠 ‘길드 레이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규 퍼스트임팩트로 일반 공격으로 생명력 회복과 함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파라엘’과 달과 별을 이용해 강한 공격을 하는 ‘누트’를 선보이며, 미궁 탐험대의 신규 지역 ‘크라운즈 랜딩 성’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천상비’가 빠른 시간 동안 모든 콘텐츠를 압축해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즌 서버 ‘호접지몽’을 새로이 오픈했다.

반다이남코 – 드래곤볼IP를 활용한 RPG 게임 ‘드래곤볼 Z 카카로트’에 카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드래곤볼 카드 워리어즈’가 업데이트됐다.

#기타 소식

한국게임산업협회 – 올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2일부터 9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 아시아퍼시픽컵에서 MR.CHUNG이 지역컵 우승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미호요 – 모바일 RPG ‘붕괴3rd’가 코스프레 창작 플랫폼 ‘코스프레 월드’와 함께 붕괴3rd의 세계관 속 캐릭터의 코스프레를 진행하는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엠게임 –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월 매출을 경신했던 9월이어 또다시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말했다.

오피지지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대회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어텀’에서 CLOUD9이 SGA e스포츠를 3 대 0으로 완승하며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우수한 경력직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인재 확보가 필요한 영역을 테마로 선정하고 진행하는 ‘테마 채용’으로 게임 디자인 직종 경력 사원 모집을 먼저 실시한다고 발포했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러플 쏘나타 N 라인 컵’ 일반 부문에서 런민기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고, 작장인 부문에선 STINGER 팀이 최종 승리하며 마무리됐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