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연 퀘스트, 임무, 마방진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 등 반응 긍정적

[게임플] 위메이드가 준비 중인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사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미르4는 캐릭터 성장과 콘텐츠 밸런스는 물론, 서버 안정성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사전 테스트를 실시해 게임을 기대해왔던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사전 테스트 시작 당일 포털 사이트 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테스트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며 하반기 기대작에 걸맞은 면모를 보여줘 다시 한번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테스트 참가자들은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해 스토리를 따라 자연스레 개방되는 기연 퀘스트와 임무 및 의뢰 콘텐츠부터 4대 분기 플레이에 기초한 체질개선 등 성장 시스템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특히, 이용자들이 많이 몰리는 장소에서도 큰 문제 없이 매끄럽게 플레이 되는 등 높은 최적화와 완성도, 경공술을 이용한 자유로운 탐험 요소 등에 호평을 보내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운영진들이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빠른 점검과 실시간 대응 등을 선보이며 소통을 강조한 운영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양방향 소통을 위한 ‘미르4 CBT 방역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되는 소규모 행사로,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얻은 경험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이처럼 성공적으로 사전 테스트를 마치고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간담회도 개최하는 미르4가 정식 출시 이후에도 이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흥행을 이어 나갈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4 사전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보내준 기대와 관심, 애정 어린 의견에 감사드린다”며, “참가자들의 의견과 게임 데이터를 토대로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