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10월 말 출시 예정이었으나 최종 마무리 작업 진행을 위해 연기됐던 온라인 RPG ‘월드오브워크래프’ 신규 확장팩 ‘어둠땅’이 11월 2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출시를 앞두고 확장된 개인 맞춤 옵션, 4K 그래픽과 제한없는 프레임, 울트라와이드 및 멀티 모니터 지원 등 PC 버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세부 사항들을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 되어라!’가 최대 20명으로 구성된 길드원들이 식량 보급 창고를 지키면서 상대의 식량 보급 창고를 파괴하는 길드 콘텐츠 ‘길드 대항전’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아이온’의 옛날 느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서버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에 시간 마법사의 드레스와 시간의 숲을 향한 눈동자 등 새로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테마 ‘다람쥐 크리스와 시간여행’을 추가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3명이 1팀을 이뤄 다른 팀들과 대결을 펼치는 신규 모드 ‘트리오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수라도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수라’를 공개하고,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티징 영상을 업로드했다.

미호요 – 모바일 RPG ‘붕괴 3rd’가 3주년을 맞아 신규 S급 발키리 ‘체리 폭탄’의 증폭 코어 ‘열광 템포 델타’와 파티원의 물리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무장 인형 ‘테슬라 제로’ 등을 선보였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100층으로 이뤄진 탑을 공략하는 도전 콘텐츠 ‘시험의 탑’ 신규 헬 난이도를 추가하고, 신규 오리지널 몬스터 스트라이커, 슬레이어, 포이즌 마스터, 블레이드 댄서 4종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킹덤오브히어로즈: 택틱스 워’가 6개의 새로운 모험 지역과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의 이야기, 신규 영웅 및 룬 세트 등이 추가되는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신작 ‘엘리온’이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소개했던 핵심 콘텐츠들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는 ‘모험가 쇼케이스를’ 30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트라하’가 신규 신화 무기 ‘네페로스’와 장신구 ‘레데카’ 등을 얻을 수 있는 공격대 던전 ‘야수의 동굴’과 새 펫 ‘호박귀신 당킨’, 소환수 ‘키요르 괴수 람시즈’를 선보이며 새로운 서버 ‘아바돈’을 오픈했다.

‘바람의 나라: 연’에 ‘운의제일검‘, ‘풍의제일검’ 등의 무기와 ‘금강무기도안 선택상자’, ‘파천무기도안 선택’ 상장 등을 얻을 수 있는 월드 보스 ‘거대한 용왕다람쥐’ 및 ‘거대한 도깨비왕’을 업데이트했다.

레티아드 – 포트리스 IP를 활용한 신작 ‘포트리스 V2’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올해 내에 스팀 얼리엑세스 형태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공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도전 콘텐츠 ‘100인 도장’을 200층까지 확장하고, 강한 공격력과 사냥꾼의 표식 스킬을 지닌 베르푸스 계열을 숲의 동굴 2층에서 포획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BTS월드’가 정식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로 오리지널 스토리 ‘화양연화’의 멈춰버린 시간 콘텐츠를 공개했다. 또한, 스토리 제작 모드와 컬렉션 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선시대 콘셉트 의상 등을 추가했다.

창유 – 모바일 게임 ‘일루전 커넥트’가 할로윈을 맞아 진행할 신규 캐릭터 ‘미카미 유메’와 새 챕터, 길드 랭킹 콘텐츠, 소가 미유키 각성 등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신규 월광 영웅 ‘최강 모델 루루카’와 5성 등급 영웅을 특정 횟수 이상 획득하면 얻는 재화로 다른 영웅이나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주화 상점’ 등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이 13일 오후 7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롤드컵 우승한 팀에겐 우승 트로피와 함께 트로피를 보관하기 위한 루이비통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가 증정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 기존 게임 플랫폼 유플레이와 유비소프트 클럽을 합친 신규 플랫폼 ‘유비소프트 커넥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선데이토즈 – 학업 중간에 한국에 입국해 교육 환경 및 학과 진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품을 청주 새날학교에 지원했다.

컴투스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이나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들의 물품을 구매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캠페인 ‘핸드인핸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엔픽셀 – 신작 ‘그랑사가’는 시모무라 요코가 작곡하고 가수 태연이 부른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 국내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언리얼 엔진 게임 개발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에픽 메가잼 코리아 2020’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