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게임 ‘어둠의전설’이 게임 클라이언트 엔진을 교체해 향후 콘텐츠 추가 및 시스템 개선을 위한 기틀을 마련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예고했다.

‘V4’가 출시 1주년을 맞이하는 11월 7일에 온라인 간담회 ‘브이포택트’를 개최해 1주년 성과 및 업데이트 발표, 실시간 게임 이벤트, 특별 게스트 축하 공연 등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1주년 사전등록을 완료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아크엔젤’에 투기장을 일정횟수 참여하면 성전사 장비 제작 재료와 반지 각인 재료, 날개 합성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경매로 구매할 수 있는 ‘월드 상점’을 추가하고, 최고 레벨 확장 및 7차 전직 등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지난 월드에서 명부의 힘을 손에 넣은 데카네를 막고 명부를 탈환하는 스토리를 다루는 신규 월드 ‘판데모니엄’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 스팀에서 선보였던 PC패키지 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가 게임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개인 공간 홈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아이템 ‘가을 캠핑 홈’을 비롯해 단풍 돗자리, 붉은 단풍잎 그네, 노랑 은행잎 그네 등 가을맞이 시즌 아이템과 체크 후드 자켓, 후드 니트 가디건 등 신규 의상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그랑사가]

#기타 소식

엔픽셀 – 모바일과 PC로 즐기는 신작 ‘그랑사가’는 가수 태연이 참여한 공식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브랜드 페이지에서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은 30일 공개된다.

유니티 – 실시간 3D 기술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들의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하는 온라인 컨퍼런스 ‘유니티 포 퓨머니티 서밋 2020’이 21, 22일 양일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공개했다.

조이시티 – 지난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웹툰 사업 및 게임사 인수를 위한 신규 사업 분야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BIC조직위 -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국내 인디 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0 언택트 라이브’가 43개국 게이머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권 9개국이 참여하는 국제 e스포츠 대회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20’이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된다. 해당 대회에선 레인보우식스 시즈,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총 3개의 게임으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 29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신작 ‘샤이닝니키’가 이용신, 남도형, 사문영 등 게임 내에서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들이 등장해 소감을 전하는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했다.

크래프톤 – 내년 기업공개를 추진하기 위한 주관사로 미래에셋대우, 크레딧스위스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지이피모간증권회사,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