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게임사들의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을 가득 담은 만큼 게이머들의 관심 상승

[게임플] 올해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외부 활동과 밀접 공간 이용이 제한되면서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이 성큼 다가오면서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26일, 지스타 개최를 앞두고 온택트 방향에 기반한 '지스타 2020' 운영 계획, 참가사, 스폰서 현황 등을 공개했다.

'지스타 2020' 오는 11월 19일부터 4일 간 부산 벡스코에 설치되는 방송 무대인 '지스타 라이브 스테이지'가 운영된다.

현장에서 직접 진행되는 참가사 발표와 사전 제작된 발표 영상 송출이 병행되는 구조로 모든 방송은 '지스타TV'를 통해 방송된다.

현장 스테이지에서는 참가사들의 신작 발표 뿐만 아니라 코스프레 어워즈 등 현장과 온라인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온택트 이벤트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게임 정보 발표와 함께 '지스타컵 2020'이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지스타가 직접 주최 주관하는 본 대회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K의 'NBA 2K21', KT 게임박스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을 종목으로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며, 전 경기는 '지스타TV'에서 추가로 개설한 e스포츠 채널에서 방송된다.

오프라인 현장은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방역당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에 협력하고자 관계자 외 일반 관람객의 참관은 허용하지 않는다. 

참관을 할 수 없는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제작,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지스타의 공식 방송 채널인 ‘지스타TV’에서 모두 실시간 중계로 제공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지스타2020 BTC 참가사는 위메이드, 넥슨, 크래프톤,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KT게임박스,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대표 게임사를 포함해 게임물관리위원회 및 중소, 인디, 아카데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참가사들은 신작 및 업데이트 발표, 이벤트, 예능, e스포츠 대회 등 여러 형식의 콘텐츠로 녹아들어 '지스타TV'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공된다.

이외에도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BTB에는 넥슨,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넷마블, NHN, 웹젠, 그라비티 등 국내 게임사와 해외 게임사인 닌텐도, 구글, 페이스북, 유즈 게임즈, 엑솔라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상황에서도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지스타에 참여해 주셨다"며 "새로운 도전인 지스타의 온라인은 오프라인 못지 않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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