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N컬쳐
카운터사이드, 스토리와 음악 내세워 퀀텀점프 시도매출 반등에 성공한 카운터사이드 '성장세 이어가기 위해 이용자 만족감 높이는 작업에 주력'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10.22 14:20

[게임플] 게임 속 실감나는 전투와 화려한 이펙트가 유저의 눈길을 끈다면 게임 내 세계관, 음원, 아트는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소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는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감성을 자극하는 배경음악과 캐릭터에 매료되는 아트웍이 더해져 진정한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최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서 선보인 독창적인 스토리, 몰입감을 높이는 음원, 매력 넘치는 신규 캐릭터 등 삼박자가 어우러진 콘텐츠가 서브컬처 장르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최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두 자리 수를 회복하고 평점 또한 확연히 상승한 만큼 이 상승세가 꾸준히 유지될 지 주목된다.

■ 하는 재미와 보는 감동을 선사하는 '이벤트 에피소드'

'이벤트 에피소드'는 주요 스토리인 '메인 스트림' 외 또 다른 이야기를 다룬 외전 콘텐츠로, 게임 세계관 내 숨겨진 이야기들을 주제로 한다.

최근 선보인 '메이즈 전대', '시그마: 홀로 남겨진 것' 등 확장된 세계관을 전개하여 이용자들이 단순한 플레이를 넘어 한층 더 풍부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트림'에서 숨겨 두었던 장치인 소위 '떡밥'을 알아가며 "하나의 도시, 두 개의 세계"라는 게임 세계관의 얼개를 맞추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15일 인기에 힘입어 '크로스로드' 에피소드를 다시 선보였으며 "역시 스토리 하나는 인정한다", "스토리 보려고 게임했다" 등 다시금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 "때로는 강력하게, 때로는 슬프게" 플레이 재미를 극대화하는 '배경음악'

'카운터사이드'의 모든 콘텐츠에는 이야기 전개에 따른 맞춤형 음원이 바탕에 있다. 오픈 초기 공식 사운드트랙을 발매했으면 좋겠다는 요청도 꽤 많이 보일 정도였다.

에피소드의 피날레를 장식할 때 전율이 느껴지는 강력한 음원이 재생되고, 슬픔과 감동을 선사하는 장면에는 이용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음원이 흘러나오며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준다.

특히, '메인 스트림' 마지막 액트와 ‘오르카 외전’의 배경음악은 아직까지도 회자될 정도로 대다수의 유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넥슨은 현재 '카운터사이드'에서 새롭게 선보일 음원 콘텐츠 '음원 VOL.2'를 제작하고 있으며 인게임과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 캐릭터 테마 스킨, 이색적인 신규 캐릭터로 수집욕을 자극하는 '아트웍'

수집형 RPG답게 '카운터사이드'에는 이용자들의 마음을 홀리는 다채로운 스킨이 출시된다.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 12종의 테마 스킨을 선보이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지난 9월 출시한 웨딩 테마 스킨도 하이퀄리티의 품질을 앞세워 좋은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뿐만 아니라 이벤트 에피소드의 강렬한 스토리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들도 매력적인 작화를 뽐내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비교적 사용 빈도가 적은 ‘메카닉’ 타입 캐릭터도 수려한 아트와 스킬 컷인 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으며, 최근 등장한 캐릭터 '시그마'는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박상연 디렉터는 "서브컬처 장르 게임은 전투 뿐 아니라 게임 내 다채로운 콘텐츠에서도 매력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토리, 음원, 아트웍을 포함해 유저분들께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방면으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