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강화 재료인 흑철의 채광권을 두고 벌어지는 비곡점령전 기대

[게임플] 위메이드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미르4’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지난 채집 편에 이어 4대 분기 플레이 중 하나인 채광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미르4에서 채광은 대륙을 여행하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 채석장에서 채광하는 ‘광물 채광’과 비곡이라 불리는 특정 지역에서만 채광 가능한 ‘흑철 채광’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두 광물 모두 장비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는 점은 동일하다.

그중에서 흑철 채광의 경우 장비 제작뿐만 아니라 장비 강화에도 사용되는 광물로 이후 캐릭터 전투력 상승에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수급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이용자들 사이에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 흑철 채광권을 두고 비곡을 점령하는 ‘비곡점령전’에서 채광 세금을 징수하기 위한 문파 간의 치열한 싸움이 예상된다.

채광과 함께 공개된 장비 제작 영상을 살펴보면, 상의부터 하의, 장갑, 신발, 목걸이, 팔찌, 반지 등 캐릭터가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부위와 전설 등급까지 제작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장비 옆에 붙은 로마 숫자가 높을수록 더 좋은 장비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같은 장비 2개를 재료로 사용해 다음 단계 장비를 만들어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번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 채광과 함께 공개된 활력 시스템은 전투 이외 4대 분기 플레이인 채집, 채광, 운기조식에 성공할 때마다 활력 에너지를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사냥할 때마다 충전된 활력 에너지만큼 추가 경험치를 얻어 좀 더 원활한 성장이 가능해진다.

체질 개선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방식이 존재하는 미르4에서 활력 시스템은 전투뿐만 아니라 다른 4대 분기 플레이들을 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핵심 시스템인 만큼 추후 4대 분기 플레이 공개가 끝난 뒤 자세하게 다뤄질 예정이다.

한편, 미르4는 사전예약 이후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지만, 실제 게임플레이 모습을 제대로 공개하지 않아 이용자들 사이에서 궁금증이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다.

이에 기뉴다, 난닝구, 랑쯔, 정윤종 4명의 인플루언서가 미르4의 캐릭터 생성부터 전투, 스킬 사용, 파티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미르4 언박싱’을 이번주부터 진행해 많은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게임 콘텐츠 공개와 미르4의 실제 게임플레이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는 미르4 언박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게임 정보를 선보이는 미르4가 출시 전까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