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신작 ‘마술양품점’이 다양한 마법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제작에 필요한 마법 재료를 동료와 함께 구할 수 있는 ‘탐험’ 콘텐츠를 공개하고 13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테일즈런너‘에 14년도 한정 맵으로 출시됐던 ‘대시 블럭’과 SF를 배경으로 한 ‘스페이스 대시 블럭’ 2종의 신규 블럭 맵을 추가하고, 낚시 중 미끼 교체 및 쪽지, 2차 비밀번호 등을 개선한 업데이트가 도입됐다.

유비소프트 – 배틀로얄 FPS 게임 ‘하이퍼스케이프’가 랭킹시스템, 신규 무기 및 핵, 배틀포스, 게임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시즌 2 ’The Aftermath’를 7일 업데이트했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RPG ‘킹덤: 전쟁의 불씨’가 할버드와 창을 사용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신규 클래스 ‘랜서’, 전 서버의 이용자들이 모여 PVP 혹은 PVE 지역을 이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 잊혀진 용의 유적지’, 새 서버 ‘아르마’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반다이남코 – 육성 게임 ‘아이돌마스터’의 네가지 브랜드 합동 유닛이 모인 신작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지난 6일 새롭게 참가를 확정한 신규 아이돌 6명과 게임 시스템 정보를 공개했다.

플레로게임즈 – 키스로 세상을 구한다는 설정을 지닌 모바일 신작 ‘여신의 키스: O.V.E’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를 실시했다.

넷마블 – 리듬 게임 ‘클럽 엠스타’에 개인만의 특별 공강인 홈에서 키울 수 있는 신규 작물 ‘후르츠 젬’과 ‘레드릴리 퍼퓸’ 2종을 추가했다.

‘세븐나이츠2’가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캐릭터들부터 게임플레이, 주요 콘텐츠 등을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7일 오후 9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자산웅용과 ‘AI 간편투자 증권사’ 출범을 위한 합작법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작법인을 통해 엔씨는 자사의 자연어처리 기술을 이용해 자산관리에 대한 조언을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AI PB 개발에 나선다.

한창 진행 중에 있는 2020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들에게 여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후 2시부터 진행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 국내 게임 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1월 18일 부산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코로나 확산 추세에 따라 제한적인 오프라인 형태로 진행된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터치’ 이용자들과 함께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재학 중인 대안학교 3곳에 스마트 기기 구입 비용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6월 16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가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 약 16만 6천 여 명을 기록하고, 해외 시청자 또한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 캐릭터 인 지나이, 윌크스, 모니카가 모여 결성된 아이돌 그룹 ‘시너지’의 데뷔곡인 ‘시너지’의 음원을 공개했다. 해당 음원은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블렌딩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3’가 11월 5일부터 한국, 중국, 일본 등이 포함된 아시아, 동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의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4개 권역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엠게임 –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신규 캐릭터 미고와 중추절 이벤트를 통해 지난 9월 중국 서비스 시작한 이래 월간 최대 매출을 달생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