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V4, 일본 서비스 돌입 '글로벌 모바일 MMORPG 대표로 우뚝 설까?'일본 정식 서비스 돌입 '글로벌 진출 전략과 국내 서비스 품질 강화 모두 소홀히 하지 않는 V4'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9.24 11:39

[게임플] 금일(24일)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를 일본에 출시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서비스 9개월 차에 접어든 V4는 다섯 개 서버 이용자들이 동시에 전투를 치르는 '인터 서버'부터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까지 선보여 국내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V4는 국내 서비스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세웠다. 앞서 대만·동남아·북미·유럽 등 여러 국가에서 긍정적인 지표를 얻어낸 V4는 이러한 상승세를 일본에도 전파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V4' 일본판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일본 앱 마켓과 PC 윈도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일본에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을 지원하는 한국 모바일 게임은 'V4'가 처음이라 더욱 기대를 모았다.

아울러, 넥슨은 'V4' 일본판 흥행에 힘을 주기 위해 제57회 칸 영화제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은 '야기라 유야'를 일본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야기라 유야는 '싸울지, 공존할지, 선택은 자유'라는 슬로건을 강조한 29일 첫 TV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나카니시 케이타 넥슨 일본법인 사업본부 부장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V4'를 일본에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넷게임즈와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V4는 글로벌 진출 전략을 진행하면서 신규 업데이트, 외부 콘텐츠 활동,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한 국내 서비스 품질 강화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4일 진행된 '브이포쇼핑'에서는 쇼호스트 노금미, 서경환이 생계형 대마법사 최현우 마술사를 초청해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현우 마술사는 '브이포 매직 패키지'라는 타이틀의 한정판 상품을 소개했다.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계정당 1회만 구매할 수 있는 해당 상품은 '대마법사의 영웅 선물', '대마법사의 희귀 선물', '대마법사의 버프 카드 상자', '신비한 주머니 세트' 등으로 기존 패키지와는 차별된 구성품을 자랑했다.

브이포쇼핑 인기 의상으로 등장한 '만찬의 주인공'도 화제가 됐다. 최현우 마술사는 의상을 입은 캐릭터를 현실에 불러온다고 말하면서 분위기를 고조시켰는데, 최현우 마술사의 부름에 해당 의상을 입은 레인보우 멤버 조현영이 나타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신규 상품 및 아이템 소개를 마친 출연진들은 시청자들과 함께 본격적으로 최현우 마술사의 마술쇼를 감상했다.

아무리 눈을 씻고 봐도 어떤 방식인지 전혀 간파할 수 없었던 그의 마술을 본 시청자들은 "게임 방송에서 실제 마술도 볼 수 있어 신선하다", '쿠폰만 챙길 생각으로 봤다가 마술쇼에 빠져 끝까지 봤다", "다음 방송에서도 출연했으면 좋겠다" 등 연이어 호평을 전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V4는 MMORPG가 대세를 이룬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속에서 꾸준한 경쟁력을 선보이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 일본 진출의 성공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에서도 MMORPG 장르의 대표 게임로 우뚝 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