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가 현대자동차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인 쏘나타를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2’가 공식 사이트에 사전등록 시작일인 10월 7일을 알리는 카운트와 새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전세계 173개 국가 및 지역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2020 슈퍼스타즈’에 중간 계투진을 육성할 수 있는 신규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이브’와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알리아나’가 새롭게 합류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3’가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별빛마녀 애니, 삐에로 믹키, 맹수 조련사 애니, 불쇼 몽이 등 서커스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들을 선보였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주무기인 지팡이를 사용해 불과 얼음, 바람을 부리며 적을 공격하는 신규 캐릭터 ‘이솔렛’과 충의의 기사 ‘테오’의 이야기를 다룬 10챕터 에필로그 ‘테오의 길’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기존 탈 것 아두아나트와 다른 외형 및 고유 기술을 지닌 신규 환상마 ‘꿈결 아두아나트’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아이템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를 사용하면 캐릭터간 장비 공유가 가능케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2’가 기존 길드 영지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레벨 시스템’과 ‘길드 보스’, 신규 보석 ‘신화 보석’, 단계별로 매직 수정을 강화해 원소 속성을 높이는 ‘매직 코어 각성’, 장신구를 성장시키는 ‘장신구 환생’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반다이남코 – 주인공이 가진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과거를 마주하고, 숨은 진실을 파헤치는 여정을 다룬 신작 ‘트윈 미러’가 12월 1일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이 과거 인기 드라마 ‘SKY캐슬’ IP를 활용한 신작 스토리게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공수 교대 시 변신하면 카드를 뽑고, 해당 카드의 각 포지션 별 설정된 능력치를 얻는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카베르네’를 업데이트했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신규 길드 콘텐츠 ‘연합 시스템’과 연합원들이 함께 퀘스트를 수행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연합 축제’, 신규 이용자 적응을 위한 ‘카니발 이벤트’를 도입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상대를 지정해 승부를 신청하는 ‘영웅의 승부’, 화살을 발사해 독을 뿌리는 ‘히드라의 독니’, 어떤 공격을 받더라도 회피하는 ‘사자의 가호’ 등의 스킬을 지닌 신규 용병 ‘헤라클레스’를 추가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가 리그에 가입된 사람들만 플레이할 수 있는 리그 전용 레이드 ‘리그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리그 레이드는 일주일에 2회 활성화시켜 리그원들이 레이드에서 플레이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재화를 얻고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기타 소식

EA코리아 – 축구 게임 ‘피파21’이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한 ‘피파21 디지털 론칭 쇼케이스’를 10월 2일 공식 유뷰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녹음 음성과 실제 음성의 구분이 어려운 수준으로 완벽한 음질과 빠른 속도,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뉴럴 보코더’ 기술을 10월에 열리는 ‘인터스피치 2020’을 통해 정식 발표한다고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 다가오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을 맞아 승리 팀을 예상해 최종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 ‘승부의 신’과 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특별한 순간에 파랑 정수, 롤드컵 토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드롭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