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지역 ‘샤엘디르’의 장비 던전 ‘에르몬도 광산 B3층’과 벨란고트 요새에서 1등을 차지한 길드에게 지급하는 ‘벨란고트 요새 상급 전투마’, ‘벨란고트 요새 전투마’를 추가했다. 또한, 성소 콘텐츠의 최대 레벨이 70으로 확장됐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계정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적발 시 제재 수위를 단계적으로 높여 이후엔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하도록 비정상 계정 제재 조치 강화에 나섰다.

펄어비스 – MMORPG ‘검은사막’이 신규 클래스 하사신 업데이트 이후 전 세계적으로 신규 이용자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발표하고,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의 신규 지역 ‘가모스의 둥지’를 추가했다.

조이시티 – 테라 IP를 활용해 세계관 속 영웅과 함께 각종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신작 ‘테라: 엔들리스워’가 11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엠게임 – 온라인 RPG ‘드로이얀 온라인’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대상으로한 수출 계약을 중국 게임사 항저우 쇼우이와 체결해 10월 중으로 출시할 것을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 등 각종 야구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움직임과 동작을 보다 생동감 있게 구현하기 위해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사내에 구축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로웨나의 신규 코스튬 ‘모험가’를 출시했다.

라이엇게임즈 – 오토배틀러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마법으로 가득한 세계를 바탕으로 한 신규 세트 ‘운명’을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 모바일 게임 ‘붕괴 3rd’가 근거리에서 상대방에게 뇌전 데미지를 주고, 파티원의 원소 공격을 높이며 전투 중 ‘영혼’을 사역해 적을 집어삼킬 수 있는 리타의 신규 S급 발키리 ‘로스트 로즈마리’를 추가하고 증폭 캐릭터 ‘단죄의 그림자’를 공개했다.

반다이남코 – 닌텐도 스위치로 즐길 수 있는 신작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이 11월 26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PS4 전용 게임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이 일대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1 on 1’ 모드가 추가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경기도 안양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 지원 기부 사업에 5,000만 원을 후원했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환경을 갖추지 못한 지역 아동들의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기부금은 온라인 학습기기 등 교육에 필요한 물품 구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티 – 실시간 3D 기술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들의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하는 컨퍼런스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이 10월 21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해 전방위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