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웹젠]

웹젠 – 온라인 RPG ‘뮤 온라인’이 시즌 16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해 마력건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건크래셔’와 빠른 성장이 가능한 새 서버 ‘스피드 서버’를 선보였다.

‘R2M’은 27번째 신규 서버 ‘넵튠03’을 추가하며 9월 안으로 공성전 및 스팟전 등을 비롯한 길드 콘텐츠와 이용자 편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을 예고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게임 내 존재하는 전투 콘텐츠들을 수동 조작 없이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연속 전투 시스템과 신규 장비 아티팩트 관리 기능을 도입해 게임 편의성을 강화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에 전투에 참가한 모든 아군들의 효과 저항을 상승시키고, 적의 효과 저항이 낮은 경우 강한 공격을 가해 적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신규 영웅 ‘뮤즈’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각 속성별로 덱을 구성해 도전할 수 있는 ‘오만의 탑: 5대 속성의 탑’도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는 정령계 소속 수호형 신규 영웅 ‘티아’를 공개하고 15일부터 27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빛조각사’가 신규 레이드 던전 ‘잊혀진 숲’과 혼돈의 입구 ‘폭포동굴’, 캐릭터 직업 변경 시스템, 신규 전설 4티어 장비 제작식, 레이드 데미지 표시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업데이트 ‘Book 3.1’을 선보였다.

인프라웨어 – 현실세계에서 이세계로 이동한 주인공이 정령 여왕의 딸 오를레아를 만나 오염된 세상을 정화해나가는 스토리를 가진 모바일 신작 ‘아이들프린세스’가 1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타 소식

넷마블 –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현실과 게임을 넘나드는 연출을 통해 진행되는 공식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공개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의 캐릭터 중 하나인 공격 영웅 트레이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단편 만화 ‘오버워치: 런던의 부름’ 시리즈의 첫 화가 15일부터 매월 한 편씩 공개된다고 발표했다. 해당 단편 만화는 추후 출판도 진행해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라인게임즈 – 콘솔 게임 ‘베리드 스타즈’는 게임의 기획부터 제작, 발매까지 진행하면서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들과 개발 의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저 콘서트’를 18일 오후 8시 공개를 예고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한국을 포함한 22개국에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멤버십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추가하고, 해당 서비스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기를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이야기했다. 해당 캠페인은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촬영하고, 게임에서 겪은 사연을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형식으로 참여 인원에 따라 후원금이 누적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