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 영상 등으로 기대감 한껏 끌어올린 트레일러

[게임플] 오랫동안 신작 관련 소식이 잠잠했던 위메이드가 모바일 신작 ‘미르4’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신작 미르4, 미르W, 미르M를 모두 아우르는 ‘미르 트릴로지’를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한데 모았고, 오래전 국내 게임 시장에서 흥행을 거뒀던 ‘미르의 전설’ IP의 부활을 예고했다.

그렇게 지난 11일 위메이드는 미르 트릴로지의 시작을 알리는 ‘미르4’가 브랜드 사이트 오픈과 함께 게임 속 그래픽과 연출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를 살펴보면, 숲 속에서 한 여자가 자신의 뒤를 추적하는 한 무리로부터 달아나기 위해 힘겹게 도망치지만, 절벽 끝에 다다르며 진퇴양난이 된 상황을 보여주며 새로운 장면으로 넘어간다.

이후 나레이션으로 ‘선을 지키는 것은 어렵지않다’는 말과 함께 두 남자가 싸우는 장면, ‘악을 물리치는 것도 어렵지 않다’며 전투하는 모습이 이어져 인물 혹은 세력간의 대립하는 모습이 두드러졌다.

이는 이후 미르4가 출시됐을 경우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확인할 수 있는 컷신으로 추측되며,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작인 만큼 이번 미르4는 그래픽이나 연출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일러를 통해 계속해서 특정 인물들을 중점적으로 부각시키는 것으로 미뤄보아 맨 처음에 쫓기던 여자가 이번 미르4 스토리의 열쇠를 쥐고 있는 핵심 인물로 보이며, 많은 인물들이 여자를 차지하거나 지키기 위한 싸움을 벌여 여자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선 미르4를 기다려왔던 많은 사람들이 궁금했을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통해 캐릭터들이 경공을 펼치며 하늘을 활공하는 모습과 함께 전장으로 추측되는 공간에서 이용자들간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보여줘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전작으로부터 500년의 시간이 흐른 뒤의 이야기를 다루는 만큼,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미르4를 시작으로 연이어 출시될 미르 트릴로지를 통해 상반기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위메이드가 재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