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으로부터 500년 뒤의 세계를 다루는 새로운 스토리에 기대감 상승

[게임플] 위메이드가 퍼블리싱하고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1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미르4는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한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의 세계에서 새로운 인물들과 함께 펼쳐지는 신규 스토리를 예고해 전작을 재미있게 했던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또한, 사냥, 채집, 채광, 운기 조식 등 성장과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성장과 전투 중심의 기존 모바일 MMORPG과 차별 점을 두기 위해 정치, 경제, 그리고 사회 시스템을 구축하며 실제 무협 세계를 살아가는 듯한 느낌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간 베일에 쌓여있던 브랜드 사이트에선 사전예약을 비롯해 미르4의 안내자로 변신한 배우 ‘서예지’가 등장하는 프로모션 영상과 게임 트레일러 영상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미르4의 사전예약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는 아직 사전예약이 불가능한 상태로 추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미르의 전설2’의 세계관을 계승한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는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전에 공개했던 미르 트릴로지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작품인 만큼 어떤 성적을 거둘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