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렉키’, ‘아이스 코튼’, ‘백기사’ 등 신규 카트 10종과 ‘아이스 펭귄 타운’, ‘아이스 갈라진 빙산’ 등 새로운 트랙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새 시즌 ‘아이스’를 업데이트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이 사슬 낫과 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암살자 ‘시에테’와 대결을 벌이는 신규 레이드 전투 ‘으스름달 아래서’를 만날 수 있는 시즌4 두 번째 에피소드의 ‘엑스트라 에피소드2: 으스름달’을 도입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게임 ‘로한M’이 새롭게 추가된 ‘피해 증가’ 효과 옵션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전설코스튬 ‘리델’과 ‘키쉬’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신규 전장 ‘폭풍의 전장’ 도입, 암살자 클래스 단 종족 리뉴얼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리뉴얼을 예고했다.

웨이투빗 – 소환수 ‘아스텔’과 함께 던전 레이드, 필드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된 온라인 RPG ‘아스텔리아 로열’이 10일부터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영웅들을 다른 블리자드 셰계관의 모습으로 재해석한 신규 콘텐츠 ‘크래프트 격돌’를 추가하고, 기존 영웅 디바와 가즈로 영웅 개편을 진행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볼 수 있는 주요 전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트레일러와 함께 오픈 베타 일정을 공개했다.

엑스엘게임즈 – 아키에이지 IP와 최신 게임 엔진인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온라인 신작 ‘아키에이지2’의 초기 개발 진행 중임을 발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영지 레벨을 비롯해 선장, 함선 강화, 항해사 등의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레벨에 따른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을 앞두고 사전 에약을 실시했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가 전투기 설계도, 자원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플레이 퀘스트와 연합 건물 레벨업 및 외형 변화와 함께 능력이 강화되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창유 – 현실 세계를 나이트메어로부터 지키는 커넥터와 공존하며 살아가는 세계관을 다룬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신규 이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들을 원활히 수용하기 위해 25번째 신규 서버 ‘넵튠01’을 추가했다.

유비소프트 –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신작 ‘어쌔신크리드 발할라’가 엑스박스 시리즈 X의 출시 일정에 맞춰 11월 10일 정식 발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특정 필드에 등장하는 상자를 개봉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명당을 찾아라’를 시작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글로벌 시장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신규 영웅 ‘인간 병기 모노’, ‘욕망의 릴리아’를 추가하고, 주사위를 굴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호크의 보물탐험’ 등의 이벤트를 실시했다.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24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는 ‘세인트헤이븐’, ‘홍련궁’ 등 모든 마을의 그래픽 품질 개선을 진행하고, 위치를 재조정하는 등 ‘아트 업그레이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길드 평판 등급, 신규 길드 콘텐츠 ‘문파 토벌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데브시스터즈]

#기타 소식

데브시스터즈 – 대표 게임 ‘쿠키런’을 기반으로 제작한 신규 상품 ‘왕곰젤리 마그넷’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젤리 특유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에폭시 재질을 사용했으며, 4개의 마그넷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BIC 조직위원회 –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될 예정인 게임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각지에 안정적으로 행사를 제공할 것을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아시아’가 중국의 TSG가 최종 우승으로 마무리하고 11월부터 PCS3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넵튠 – 온라인 게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이 OBT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해 한국, 중화권, 글로벌 지역별로 온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