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온라인 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작물 ‘포도 젬’, ‘릴리 퍼퓸’ 2종과 여름에 어울리는 새 의상 및 새로운 음원 5곡을 게임 내 업데이트했다.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가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추후 서포터즈로 활동할 선발대를 모집할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출시 이전까지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즈를 통해 게임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신규 지역 ‘브륜’과 새 운명 등급 영웅 ‘네오미’, ‘도르카’, ‘카일록’을 추가하고, 신규 시스템 ‘시그니처 포스’ 및 ‘영웅 각성 시스템’ 도입 등이 포함된 시즌 업데이트 ‘북풍’을 선보였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캡콤의 대전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류, 켄, 춘리, 달심 등의 신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자회사 액션스퀘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해 신작 개발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에 보유한 SS급 영웅과 다른 영웅을 연결해 전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신규 시스템 ‘인연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새 SS급 체이서 ‘넬리아’와 ‘디오’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유니티]

#기타 소식

유니티 – 안드로이드 OS 기반 게임들을 각 앱스토어에 최적화된 빌드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해 글로벌 퍼블리싱을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 ‘유니티 퍼블리싱 포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위드 – 올 초 소액주주조합의 관계자 일부가 김학준 대표의 배임 의혹을 제기해 검찰에 고발한 사건의 결과가 7개월만에 무혐의 판단을 받고 수사가 종결됐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