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싱 예정인 핵심 타이틀에 대한 정보는 공개된 바 없어

[게임플] 최근 로스트아크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한 개발사 스마일게이트RPG는 아마존 게임즈와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핵심 타이틀 중 하나를 오는 2021년까지 북미 및 유럽 이용자들에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핵심 타이틀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스마일게이트RPG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 중에서 로스트아크가 가장 유력해보인다.

특히, 이번 계약은 아마존 게임즈 최초의 퍼블리싱 계약으로 양사는 북미와 유럽에서의 성공적 론칭 및 안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한 만큼 아마존의 글로벌 영향력이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 게임즈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게임 부문 계열사로 방대하면서도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전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비전과 함께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게임 산업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경영진 및 개발자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퍼블리싱 계약 외에도 다양한 자체 개발 작품을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월평균 9억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성공으로 전세계 게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웹 서비스와 연계한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구축했다. 

이번 퍼블리싱과 관련해 아마존 게임즈의 크리스토프 하트만 부사장은 “아마존 게임즈는 내부 개발팀과 글로벌 탑티어의 외부 개발사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가장 몰입력 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최고의 퀄리티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가치이며, 스마일게이트 RPG는 여기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몰입감과 즐거움을 선사해 오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양사가 가진 전문성의 높은 시너지를 통해 우리의 AAA급 타이틀 중 하나를 서구권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려고 한다.”라며 “아마존 게임즈는 ‘트위치’, ‘프라임 게이밍’, ‘AWS’ 등 글로벌 퍼블리싱에 최적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을 가장 먼저 배려하는 헌신적인 자세로 북미 및 유럽 진출을 함께하기 위한 가장 적합하고 특별한 퍼블리셔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뛰어난 개발력을 바탕으로 PC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콘솔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시즌2 업데이트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로스트아크가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와 함께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핵심 타이틀의 북미 ·유럽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