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 PSVR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VR 게임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가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 앤 소울’이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야묘의 소원 구슬’을 성장시켜 이벤트 재화 ‘야묘옥’부터 황귀린 파편, 진화석 결정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가능한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이벤트를 9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 보급상자에서만 볼 수 있는 신규 무기 ‘MG3’와 가짜 사격음을 만들어 적들을 혼란시키는 투척 무기 ‘교란 수류탄’, 에란겔에 새로운 선착장 두 곳을 추가 등이 포함된 8.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가 룬 던전 9층부터 획득 가능한 고대 가루와 룬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제작할 수 있는 ‘룬 제작’, 룬의 옵션들을 재설정할 수 있는 ‘룬 재련’과 치명타 피해를 입으면 반격하는 신규 영웅 ‘엘리고스’를 추가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전세계 이용자들이 하나가 돼 게임 내 숨겨진 단서를 찾아 의뢰를 해결하는 ‘시크릿 퀘스트챌린지: 망국환담 II’을 시작하고, 리코더와 심벌즈, 하프 등 샤이의 신규 악기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은 캐릭터 최고 레벨을 75로 확장하고, 포포리로 변신해 싸우는 신규 PVP 콘텐츠 ‘포포리 대난투’, 적에게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새 펫 ‘서부의 냥냥이’ 등이 포함된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스튜디오 – 라인프렌즈의 캐릭터IP ‘BT21’이 등장하는 모바일 신작 ‘헬로 BT21’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는 길드원들로부터 재화를 기부 받아 성장하는 ‘길드 성장 시스템’, 길드 선물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하면 길드원 모두에게 선물을 지급하는 ‘길드 선물 시스템’을 추가하고, 탐사력을 이용하면 진입할 수 있는 길드의 성소를 캐럿을 사용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상위 랭커들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랭커 관전’을 업데이트하고, 3X3 모드가 경기 시간을 5분으로 줄이는 등 개선을 진행하고 재오픈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서버 간의 상위 유저들이 승부를 겨루는 신규 콘텐츠 ‘서버 대전’을 업데이트했다. 서버 대전에서 승리한 서버는 항해 속도, 채집 속도 증가 등 다양한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행동력 사용 제한 및 연맹 창설 비용 감소 등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일곱 번째 신규 서버 ‘로제’를 오픈하고 일정 기간안에 진행한 펫 합성 기록 중 재합성의 기회를 제공받는 ‘차원의 소울’을 출시 1주년 이벤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는 4대4 팀전으로 유리구두를 쟁탈하면서 경쟁하는 신규 맵 ‘앙리성 무도회장’을 추가하고, 신규 UI 개선을 진행했다. 또한 루미너스 폭시, 머메이드 포즈, 하와이안 등 아이템이 담긴 신규 아이템 ‘페스티벌 4차 캡슐’을 선보였다.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시간, 주행 거리, 클럽 생성 수 등 게임 내 여러 지표를 포함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선데이토즈 –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가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힐링 하트를 만들어 누적 700만 개를 모으면 저소득 가정의 안면장애 아동들의 수술 비용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 쿠키런 캐릭터를 이용해 제작한 신규 캐릭터 상품 ‘쿠키런 썸머 글래스컵 컬렉션’이 나흘만에 매진돼 19일부터 2차 판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버전 관리 솔루션 ‘플라스틱 SCM’의 개발사 코디스 소프트웨어를 인수해 게임 개발 팀이 다양한 규모의 프로젝트들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해졌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