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방탄소년단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중국 및베트남을 제외한 전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했다. 이번작은 이야기 전개부터 결말까지 직접 선택하는 스토리 감상 모드부터 AR기능을 활용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는 신규 도시 ‘소므렌 자유도시’를 비롯한 ‘소모렌 동부 지역’, ‘벤사강 지역’ 등 총 4곳의 새지역과 매일 2시간씩 이용 가능한 ‘길드 사냥터’, 새로운 장비 알레샤의 무기, 방어구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소므렌 자유도시’가 추가됐다.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전투에서 아군을 보조하는 능력이 높은 신규 캐릭터 ‘사렌(여름)’과 스물 다섯 번째 지역 ‘레디우스 군봉ㆍ동쪽 산기슭’, 최고 레벨 확장 등의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드릴형 카메라를 설치해 벽 너머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격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신규 요원 ‘제로’를 공개하고, 기존 별장 맵 개편, 요원 밴에 이은 맵 밴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일반 공격시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그레이 소울’과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스킬 면역 및 회피를 무시하는 스킬을 보유한 ‘시즈’ 2종의 신규 퍼스트 임팩트를 추가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게임 ‘삼국지: 략’은 이용자 증가에 따라 쾌적한 서버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버 ‘기문둔갑’과 신규 무장 ‘황충’ 추가, 국가전 반환 시스템 및 출병 제한 조정 등 게임 편의성을 개선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주무기로 태궁과 보조무기로 단창을 사용하는 아처의 각성 클래스 ‘플레처’를 선보였다.

미호요 – 개발중인 신작 ‘원신’이 출시를 앞두고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을 포함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네오위즈 - 27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에 스컬, 사망여각,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블레스 언리쉬드 등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8종과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신규 OST ‘The Ocean: 샤벳상어의 꿈’을 부른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가 직접 등장해 노래를 부르는 뮤직 비디오를 업로드했다.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이 언리얼 엔진을 가르치는 사람들부터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 자동차 및 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강연 일정을 공개했다.

창유 –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게임 내 존재하는 6개의 진영 중 하나인 ‘피닉스재단’을 소개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펍지주식회사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아시아’가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해 T1, 브이알루 기블리, OGN 엔투스, 설해원 프린스, 라베가, 아프리카 프릭스 총 6개 팀이 진출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이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해 KT가 서비스하고 있는 ‘KT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내에 다양한 인디게임 출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